두피 일직선 탈모 원인은 무엇인가요?
하루에 40가닥정도 정상범위로 빠지는데 귀위에 위로 뻗어 나가는 모양으로 일직선으로 두피가 비어있는 곳이생겼네요 원인이 무엇일까요?
하루에 40가닥정도 정상범위로 빠지는데 귀위에 위로 뻗어 나가는 모양으로 일직선으로 두피가 비어있는 곳이생겼네요 원인이 무엇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일직선으로 탈모가 발생하신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귀 위에서 위로 뻗어나가는 모양의 일직선 탈모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견인성 탈모입니다. 머리를 항상 같은 방향으로 꽉 묶거나, 특정 헤어스타일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때 모근에 지속적인 당김이 가해져 해당 부위의 모발이 빠질 수 있습니다. 특히 포니테일이나 땋은 머리, 꽉 조이는 헤어밴드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압박성 탈모도 가능한 원인입니다. 모자, 헤드셋, 헤드밴드 등을 장시간 착용하여 특정 부위에 지속적인 압박이 가해질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외상이나 상처로 인한 탈모, 드물게는 선상 경피증과 같은 피부 질환, 또는 감염성 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직선 탈모는 일반적인 남성형 탈모나 원형탈모와는 다른 패턴이므로,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는 탈모 부위를 직접 관찰하고 필요시 추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조기에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시작하면 회복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잇몸쪽에 일직선으로 된 상처같은게???있습니다 이게몰까ㅛ?? 사진에 파란색으로 동그라미 쳐놧습니다 ㅠ 사진자세히 봐주세요ㅠ

배꼽 일직선 부분 (체크표시) 되어있는 오른쪽 아랫배가 쿡쿡 찌르듯이 아파요. 엑스레이 찍었는데 뼈 이상은 없댔는데 기침 많이 해서 근육통인건지 아님 장기가 아픈건지 모르겠어요 너무 쿡쿡 찌르듯이 아파요. 설사도 나오는데 배탈난것처럼 아프지는 않아요ㅠㅠ

종아리에 일직선 혈관이 보여요 이거 하지정맥류 에 포함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