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 진단 시 일직선 혈관이 보이는 경우 포함되나요?
종아리에 일직선 혈관이 보여요 이거 하지정맥류 에 포함되나요?
종아리에 일직선 혈관이 보여요 이거 하지정맥류 에 포함되나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하지정맥류는 다리의 정맥이 확장되고 꼬여서 나타나는 상태를 말하며, 다리에 피로감, 부종, 통증,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일직선으로 보이는 혈관이 반드시 하지정맥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종아리에 일직선으로 보이는 혈관이 걱정되신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상태를 평가할 수 있어요. 겉으로 보이는 혈관이 실핏줄처럼 보이거나, 피부에 거미줄 모양처럼 생긴 가는 실핏줄이 나타나기도 하고, 병이 조금 더 진행되면 늘어난 정맥이 피부 밖으로 돌출되어 보이기도 해요. 따라서 종아리에 보이는 혈관이 하지정맥류의 증상일 수도 있으니, 증상으로 불편감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정계정맥류 색전술 후에도 혈관이 부풀어있고 저녁에 더 심해지는경우는 재발한건가요?
안녕하세요 하지정맥류 초음파 검사시 하지정맥류 인지 아닌지만 진단이 가능한 건가요? 아니면 꼭 하지정맥류가 아니더라도 말초혈관, 하지 전체적인 혈액순환 관련 문제등 전반적인 하지의 건강 상태를 다 알 수 있는 건가요? 그리고 하지정맥류 초음파 검사를 하는 흉부외과? 병원에서도 다리건강 관련혈액검사가 가능한가요? 혹시 가능하다면 내과에서 혈액검사를 정말 수도 없이 해봤는데 뭐 당뇨나 혈중콜레스테롤 간수치 빈혈 등 이런 것만 보통 봤는데 그거랑은 다른 혈액검사가 가능한 건지 궁금합니다
음낭 정계정맥류 색전술을 했는데 음낭의 혈관이 언제쯤 줄어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