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 진단 시 일직선 혈관이 보이는 경우 포함되나요?
종아리에 일직선 혈관이 보여요 이거 하지정맥류 에 포함되나요?
종아리에 일직선 혈관이 보여요 이거 하지정맥류 에 포함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하지정맥류는 다리의 정맥이 확장되고 꼬여서 나타나는 상태를 말하며, 다리에 피로감, 부종, 통증,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일직선으로 보이는 혈관이 반드시 하지정맥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종아리에 일직선으로 보이는 혈관이 걱정되신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상태를 평가할 수 있어요. 겉으로 보이는 혈관이 실핏줄처럼 보이거나, 피부에 거미줄 모양처럼 생긴 가는 실핏줄이 나타나기도 하고, 병이 조금 더 진행되면 늘어난 정맥이 피부 밖으로 돌출되어 보이기도 해요. 따라서 종아리에 보이는 혈관이 하지정맥류의 증상일 수도 있으니, 증상으로 불편감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정계정맥류 색전술 후에도 혈관이 부풀어있고 저녁에 더 심해지는경우는 재발한건가요?
음낭 정계정맥류 색전술을 했는데 음낭의 혈관이 언제쯤 줄어들까요?
얼마전에 통증때문에 비뇨기과에 갔다가 정계정맥류 3기 진단받고 상급병원까지 다녀오게 된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병원에서 오는길에 음경기둥 옆과 정맥류 주변에서 끊어지는 듯한 통증..? 약간 주사맞는 듯한 통증이 심하고 계속 이어져서 혹시 또 혈관에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해서 여쭤보고 싶어서 올립니다. 그리고 혹시 정맥류 수술을 해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을 수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