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 후 씨디피실 감염 증상은?

윤OO • 2026.05.31

항생제로 인한 씨디피실 감염은 증상이 뭔가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항생제 복용 후 씨디피실 감염이 걱정되시는군요.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 감염은 항생제를 투여받은 환자에게서 장관의 정상 세균총 구성이 변화하면서 발생하는 항생제 관련 설사병입니다.

    주요 증상은 설사이며, 이는 항생제가 장내 유익한 세균까지 제거하면서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균이 과도하게 증식하여 발생합니다.

    항생제 복용 중이나 복용 후에 지속적인 설사 증상이 나타난다면, 특히 이전에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 감염 경험이 있으시다면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항생제 복용 시 이러한 부작용이 걱정되신다면, 처방받은 의료진에게 이전 감염 경험을 알리고 상담받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