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격
어떤 일에 엄청 화나서 다 뒤엎을 것 같고 미칠 거 같고 스트레스 엄청 받고 욕도 많이 해서 남이 이때 말 걸면 온갖 짜증을 다 내는데요 좀 이따가 마음이 편해지면서 싹 괜찮아지는데 가끔 짜증이 모이다보면 터지면서 이러거든요 오늘은 2번 반복했는데 인격문제인가요?
어떤 일에 엄청 화나서 다 뒤엎을 것 같고 미칠 거 같고 스트레스 엄청 받고 욕도 많이 해서 남이 이때 말 걸면 온갖 짜증을 다 내는데요 좀 이따가 마음이 편해지면서 싹 괜찮아지는데 가끔 짜증이 모이다보면 터지면서 이러거든요 오늘은 2번 반복했는데 인격문제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감정 기복으로 인해 많이 힘드신 것으로 생각되며, 이에 대해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에게 다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죽을 것 같이 힘들 때에는 전문가에게 이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감정이 조금 해소가 될 수 있어요. 따라서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현재 상태를 보다 명확히 인지하고 상담, 약물치료 등을 통해 현재의 상황을 개선하는 게 필요해요. 감기에 걸리면 병원에 가듯 큰 부담을 가지지 않고 치료를 한번 더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AD
해리성 정체감 장애에 대해서 궁금해요. 제가 아는 사람이 해리성 정체감 장애인데 인격이 3가지가 있더라구요. 그런데 7년간의 치료로로 인해 이를 인지하고 인격들이 서로 통합이 되어 사회생활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인격이 통합되어서 서로의 인격을 다 기억하고 컨트롤 하는 게 가능한가요?
취업 준비로 바쁜와중 계속해서 하기싫고 게으름을 피우게 됩니다. 이럴때마다 이러한 인격을 부지런한 인격이 다그치는 느낌으로 스스로 채찍질합니다. 이러한 방법이 문제가 있을까요?
사람에게 의지를 하는데 그렇다고 솔직하게 다 말하는 것도 아니고 사람들에게 버림 받을까봐 정말 엄청나게 노력하고 잘 지내는 관계에서도 잘 지내다가 왜 나랑 잘 지내지? 라는 생각이 들면서 급 불안해지고 벽치고 방어적인 행동을 하게 되고 그러면서 상대방이 뭔가 이로 인해 마음을 닫으면 상처받고 친구나 애인이나 같이 있다가 헤어지면 엄청나게 공허하고 외롭고 그 허무함이 너무 커서 어쩔 땐 안만나게 되고 고립도 해보고.... 같이 있음 재밌는데 자꾸 기분도 오락가락하고 이게 저도 몰랐는데 자꾸 이게 정반대의 상황? 을 계속 하고 모순되게 오락가락하면서 내가 대체 몇십년동안 왜 이러는걸까 찾아보니 bpd 증상이랑 정말 똑같더라구요.. 참고로 전 우울증으로 치료를 받은 적이 있었는데 상담도 해보고 모두 전문가한테 솔직하게 털어놓다가도 점점 죄책감 들고 불편해지면서 거짓말하게 되면서 괜찮게 지낸다고 하고 그만둔 적이 있구요.. 우울증 치료받을때 불안도 높아서 항불안제도 먹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