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격
어떤 일에 엄청 화나서 다 뒤엎을 것 같고 미칠 거 같고 스트레스 엄청 받고 욕도 많이 해서 남이 이때 말 걸면 온갖 짜증을 다 내는데요 좀 이따가 마음이 편해지면서 싹 괜찮아지는데 가끔 짜증이 모이다보면 터지면서 이러거든요 오늘은 2번 반복했는데 인격문제인가요?
어떤 일에 엄청 화나서 다 뒤엎을 것 같고 미칠 거 같고 스트레스 엄청 받고 욕도 많이 해서 남이 이때 말 걸면 온갖 짜증을 다 내는데요 좀 이따가 마음이 편해지면서 싹 괜찮아지는데 가끔 짜증이 모이다보면 터지면서 이러거든요 오늘은 2번 반복했는데 인격문제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감정 기복으로 인해 많이 힘드신 것으로 생각되며, 이에 대해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에게 다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죽을 것 같이 힘들 때에는 전문가에게 이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감정이 조금 해소가 될 수 있어요. 따라서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현재 상태를 보다 명확히 인지하고 상담, 약물치료 등을 통해 현재의 상황을 개선하는 게 필요해요. 감기에 걸리면 병원에 가듯 큰 부담을 가지지 않고 치료를 한번 더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사람에게 의지를 하는데 그렇다고 솔직하게 다 말하는 것도 아니고 사람들에게 버림 받을까봐 정말 엄청나게 노력하고 잘 지내는 관계에서도 잘 지내다가 왜 나랑 잘 지내지? 라는 생각이 들면서 급 불안해지고 벽치고 방어적인 행동을 하게 되고 그러면서 상대방이 뭔가 이로 인해 마음을 닫으면 상처받고 친구나 애인이나 같이 있다가 헤어지면 엄청나게 공허하고 외롭고 그 허무함이 너무 커서 어쩔 땐 안만나게 되고 고립도 해보고.... 같이 있음 재밌는데 자꾸 기분도 오락가락하고 이게 저도 몰랐는데 자꾸 이게 정반대의 상황? 을 계속 하고 모순되게 오락가락하면서 내가 대체 몇십년동안 왜 이러는걸까 찾아보니 bpd 증상이랑 정말 똑같더라구요.. 참고로 전 우울증으로 치료를 받은 적이 있었는데 상담도 해보고 모두 전문가한테 솔직하게 털어놓다가도 점점 죄책감 들고 불편해지면서 거짓말하게 되면서 괜찮게 지낸다고 하고 그만둔 적이 있구요.. 우울증 치료받을때 불안도 높아서 항불안제도 먹었었어요..
어느날부터인가 여자친구가 잘때마다 인격이 바뀐것처럼 행동합니다. 그 인격은 본인을 토끼라고 믿고있으며 세계관 속엔 친구들과 주인이 존재하고 그속에서 있었던 일들을 저에게 얘기하곤 합니다 그리고 저를 주인이라고 인식하고요. 또한 여자친구의 이름으로 부르면 알아듣지 못하고 토끼의 이름으로 불러야 알아듣습니다. 나이도 따로 있습니다.(9살) 멜라토닌 복용 후 부터 이런 증상이 발현됐고, 그 전에는 항상 같은 악몽(매일 같은 남성이 본인을 죽이고 죽어야지 꿈에서 깸. 그리고 다시 자면 꿈이 반복됨.)에 시달려 힘들어했고요. 몽유병같은건지... 아니면 인격장애인지... 여자친구가 정신과에 큰 트라우마가 있어 정신과 가는것을 매우 두려워하기에 당장 병원에 갈 수 없는 상황이라 조언 구합니다..
인격 장애, 우울증, 수면 장애로인하여 약을 처방 받아 복용 중입니다. 증상이 안 좋아졌을 때 자나팜을 복용하라고 하셔서 증상 있을 때만 복용중인데요, 자나팜이 떨어져서 수면이라도 취하기 위해 클로나제팜을 6알,10알을 추가 복용했습니다. 결국 잠이 안오긴 했지만 해당 일에 대해 담당 선생님께 말씀 드렸더니 자나팜을 넉넉히 ㅈㅎ제해주시면서 클로나제팜은 과용하지 말고 자나팜을 넉넉히 목우라 하셨습니다. 자나팜은 제한 없이 먹어도 되는지 혹은 하루 몇 개까지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클로나제팜은 왜 과용 해서는 안 되는 지도 알고 싶습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