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서 자꾸 소리가나요?
배에서 자꾸 소리가나요
배에서 자꾸 소리가나요
배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장의 움직임과 가스가 이동하면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에요. 하지만 소리가 지속적으로 나고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소화 불량이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 다른 소화기 문제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피로, 음주, 흡연, 카페인, 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으로 인해 소화 기능이 떨어져 가스가 차거나 복통이 생기는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가까운 소화기내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또한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하고 유제품, 밀가루, 자극적 음식, 탄산, 설탕, 설탕 대체제 등 장에서 가스를 많이 만들 수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수면제는 먹은적없고 수면유도제는 듣질 않네요 걱정도 없고 편안한데 잠이 안와서 죽겠습니다 어제도 2시간 자고 출근(10시)했다 퇴근(21시)했는데 지금까지 잠이 안옵니다,, 현재 시각 새벽2시 하루 많이 자야 4시간 진짜 잠이 안오는데 출근해야하니 억지로 자면 2시간.. 넘 힘듭니다ㅜㅜ 이렇게 된지는 3-4년정도, 심해진건 최근 반년사이 입니다 어떤약을 어디에서 처방받는게 좋을까요?
약 5개월정도 2교대근무를 하다보니 생활패턴이 일정하지 않아서 그런지 수면시간이 평균적으로 3~4시간정도 입니다. 한달 전쯤 애인과 이별하게 되었는데 그 뒤로 하루이틀정도는 아예 한숨도 자지 못하는 날이 늘고 잠이 들어도 3시간정도밖에 자지 못해서 일상에 지장을 주게되네요. 그리고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심해지면서 설사를 계속하다보니 식사량이 줄어들어서 체중이 6kg정도 줄었습니다. 주말에 항상 나가있는 편이었는데 입사이후로 점점 무기력해져서 주말내내 방밖을 잘나가지 않습니다. 근무시간이 길다보니 병원에 갈 여유가 되지않는데 약을 처방받으면 내원하지 않아도 개선될 수 있을까요? 4년전 공황장애와 우울증 진단받고 처방약을 복용했는데 낫질않아서 약을 몇번 바꿔야했었습니다. 그 과정이 힘들었어서 좀 겁이 나네요ㅠㅠ
요요즘들어 일찍자도 새벽에 깨는 불면증이 부쩍심한데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나 불면증에 좋은 자세나 잠잘자는법이 있을까요? 그리곡 비염증상이 있으면 불면증이 심해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