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복용
술을 12시 1시쯤 막걸리 두잔정도 마셨는데 갑자기 열이 나네요~오한도 있구요 열이 38.9도 정도 됩니다. 타이레놀 밖에 없는데 복용해도 될까요?
술을 12시 1시쯤 막걸리 두잔정도 마셨는데 갑자기 열이 나네요~오한도 있구요 열이 38.9도 정도 됩니다. 타이레놀 밖에 없는데 복용해도 될까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음주로 인해 체내 알코올이 남아있다면, 약 복용을 추천드리기는 어려워요. 해열제, 두통약, 생리통약에 포함되어있는 타이레놀과 같은 아세트아미노펜은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어요. 다만 고열이 지속될 경우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약 복용 후 이상 반응이 나타날 시 즉시 가까운 의료기관 방문이 필요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하고 안좋은 일은 빨리 잊어버리려 나름 노력은 하는데 기질상 그 부분이 어렵습니다. 불면증이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불면증이 더 심해지는 것 같은데 불면증을 해결할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또한 불면증 약을 먹으면 내성이 생기거나 하는 큰 부작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약 5개월정도 2교대근무를 하다보니 생활패턴이 일정하지 않아서 그런지 수면시간이 평균적으로 3~4시간정도 입니다. 한달 전쯤 애인과 이별하게 되었는데 그 뒤로 하루이틀정도는 아예 한숨도 자지 못하는 날이 늘고 잠이 들어도 3시간정도밖에 자지 못해서 일상에 지장을 주게되네요. 그리고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심해지면서 설사를 계속하다보니 식사량이 줄어들어서 체중이 6kg정도 줄었습니다. 주말에 항상 나가있는 편이었는데 입사이후로 점점 무기력해져서 주말내내 방밖을 잘나가지 않습니다. 근무시간이 길다보니 병원에 갈 여유가 되지않는데 약을 처방받으면 내원하지 않아도 개선될 수 있을까요? 4년전 공황장애와 우울증 진단받고 처방약을 복용했는데 낫질않아서 약을 몇번 바꿔야했었습니다. 그 과정이 힘들었어서 좀 겁이 나네요ㅠㅠ
불면증이 원래있어서 수면유도제를 간혹 복용도 했으나, 목디스크 수술이후 부작용때문인지 만성적으로 통증이 심하게 남아있어 더욱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수면제라도, 그것도 가능하면 잠을 잘 오래 잘수있게끔 가능한 약으로, 처방을 받고 싶은데 어떤 병원을 가야하는지조차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