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함
친구 관계도 문제 없고 스트레스 받는다는 느낌도 안 드는데 가슴이 답답하고 속이 텅 비어있는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이유 없이 눈물도 나고 제 미래에 대해서 불안함을 많이 느끼는 편인거 같아요 왜 이럴까요,,?
친구 관계도 문제 없고 스트레스 받는다는 느낌도 안 드는데 가슴이 답답하고 속이 텅 비어있는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이유 없이 눈물도 나고 제 미래에 대해서 불안함을 많이 느끼는 편인거 같아요 왜 이럴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이나, 그 불안감이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정도로 지속된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을 필요가 있는데요. 불안장애는 다양한 증상이 있고 이에 따른 진단명도 다르며, 증상의 정도나 불안감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을 수 있어요. 어떤 상황과 종류에서 나타나는 불안감인지에 따라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비약물치료법인 인지행동치료법이나 심리상담을 통한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고, 적절한 약물 사용 또한 치료 방법 중 하나예요. 정확한 것은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시거나 앱 내 정신건강의학과 의료진과 상담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으며,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평소에 항상 무기력하고 공허한대. 평소기본은 심하지 않고. 가끔 이유없이 심해져서 활동하기가 어렵다가. 억지로 운동이라도 하면 좀 낫구요. 조금만 스트레스 받아도 새벽 3시 4시에 깨서 잠을 못자서 가끔 좀 힘들어요. 약처방을 받아야하는지요.
몇주정도 공허하고 우울한 감정이 너무 심하게 듭니다 이유없이 눈물이 나기도 하고 몸도 지치고 힘듭니다 이런상태가 계속 지속되는것은 아니고 평소에는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고 웃기도 잘 웃는데 가끔 이렇게 찾아오는 이유없는 심한 우울감이 너무 힘듭니다 이런 감정이 들때면 평소에는 웃기고 즐거웠던 일에도 어떻게 반응해야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웃는다는 일을 해본적 없는 사람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든다고 해야할까요 배가 고픈데 먹고싶은것도 없어져서 근래 몸무게도 3kg정도 빠졌더라고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하던 일도 사람도 밥도 잠도 그냥 다 지긋지긋하고 혼자인 거 같고 또 공허하면서 어딘가가 모르게 힘이 들어요, 그러면서 주위에 있는 사람에게 집착이 생기는 거 같아요. 제 옆에 필요하다 느끼는 사람에게 이기적이고 집착의 생각이 자주 들어요 물론 행동으로 실직적으로 하진 않지만 완전 영향이 없다곤 말 못하고 사람에게 집착이 생기면서 사람이 질리고 뭔가 힘들고 의욕도 없고 죽는 게 편할 거 같을 땐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