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함
친구 관계도 문제 없고 스트레스 받는다는 느낌도 안 드는데 가슴이 답답하고 속이 텅 비어있는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이유 없이 눈물도 나고 제 미래에 대해서 불안함을 많이 느끼는 편인거 같아요 왜 이럴까요,,?
친구 관계도 문제 없고 스트레스 받는다는 느낌도 안 드는데 가슴이 답답하고 속이 텅 비어있는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이유 없이 눈물도 나고 제 미래에 대해서 불안함을 많이 느끼는 편인거 같아요 왜 이럴까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이나, 그 불안감이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정도로 지속된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을 필요가 있는데요.
불안장애는 다양한 증상이 있고 이에 따른 진단명도 다르며, 증상의 정도나 불안감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을 수 있어요.
어떤 상황과 종류에서 나타나는 불안감인지에 따라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비약물치료법인 인지행동치료법이나 심리상담을 통한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고, 적절한 약물 사용 또한 치료 방법 중 하나예요.
정확한 것은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시거나 앱 내 정신건강의학과 의료진과 상담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으며,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평소에 항상 무기력하고 공허한대. 평소기본은 심하지 않고. 가끔 이유없이 심해져서 활동하기가 어렵다가. 억지로 운동이라도 하면 좀 낫구요. 조금만 스트레스 받아도 새벽 3시 4시에 깨서 잠을 못자서 가끔 좀 힘들어요. 약처방을 받아야하는지요.
흥미가 사라진거 같고 저녁에 퇴근하고 나면 공허한거 같아요 원래 좋아하는 취미가 있는데 그게 갑자기 흥미가 사라진거 같아요 그냥 귀찮고 보는 것도 귀찮고 친구가 이거 이렇다며 리뷰를 말해주는데 반응하는 것도 귀찮고 이유없이 시비를 걸게 되는거 같기도 해요 그리고 저녁에 퇴근하면 뭔가 공허함?? 말로 좀 표현하기 어려운데 애매한 감정이 들더라고요 이거 병원에 가봐야 되는걸까요 우울증? 뭐 그런거 일까요
하던 일도 사람도 밥도 잠도 그냥 다 지긋지긋하고 혼자인 거 같고 또 공허하면서 어딘가가 모르게 힘이 들어요, 그러면서 주위에 있는 사람에게 집착이 생기는 거 같아요. 제 옆에 필요하다 느끼는 사람에게 이기적이고 집착의 생각이 자주 들어요 물론 행동으로 실직적으로 하진 않지만 완전 영향이 없다곤 말 못하고 사람에게 집착이 생기면서 사람이 질리고 뭔가 힘들고 의욕도 없고 죽는 게 편할 거 같을 땐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