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흥미 사라져서 저녁에 공허함 느껴요,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김OO • 2024.08.21

흥미가 사라진거 같고 저녁에 퇴근하고 나면 공허한거 같아요 원래 좋아하는 취미가 있는데 그게 갑자기 흥미가 사라진거 같아요 그냥 귀찮고 보는 것도 귀찮고 친구가 이거 이렇다며 리뷰를 말해주는데 반응하는 것도 귀찮고 이유없이 시비를 걸게 되는거 같기도 해요 그리고 저녁에 퇴근하면 뭔가 공허함?? 말로 좀 표현하기 어려운데 애매한 감정이 들더라고요 이거 병원에 가봐야 되는걸까요 우울증? 뭐 그런거 일까요

우울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9.1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취미에 대한 흥미가 사라지고 저녁에 퇴근 후 느끼는 공허함은 우울증의 초기 증상일 수 있어요. 흥미를 잃고, 일상에서 무기력함을 느끼며, 친구와의 대화에서도 반응이 귀찮아지는 등의 변화는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울증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하셔서 현재 느끼고 있는 감정과 증상에 대해 상세히 이야기해보세요. 전문의가 적절한 진단과 치료 방법을 제시해줄 것입니다.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빠른 시일 내에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질문자님의 더 나은, 밝은 미래를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건강을 기원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 우울증 증상이 좋아진 상태에서 정신과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우울증 증상이 좋아진 상태에서 정신과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2년 전, 그리고 한달 전 총 두 번에 걸쳐 각각 3개월 동안 우울증 증상이 있었습니다. (정신과에서 정식으로 진단받은 것이 아닌 자가진단입니다.) 당시 우울증 증상으로는 무기력, 무의욕, 슬픔, 공허함, 무가치함이 있습니다. 지금은 전보다 굉장히, 정말 많이 좋아졌는데 다시 증상을 겪게 될까 두렵습니다. 증상이 좋아졌는데도 불구하고 정신과병원을 방문할 필요가 있을까요? 증상을 다시 발현된다면 병원을 가지 않을 것 같아 되도록이면 괜찮을 때 진료를 보려고 합니다. 혹여 아무런 진단 없이 그냥 집으로 돌아오게 될까 봐 걱정이 됩니다.

    정신건강

    스트레스

    우울증

    2024.09.14
  • 흥미와 재미를 잃은 상태, 병원 상담이 필요한가요?

    저도 제가 어떤 느낌인지 설명을 못하겠긴한데 꽤 오랫동안 이런 상태여서 남겨요.뭔가 우울하거나 그런건 아니구요, 너무 시니컬해요.뭘해도 재미가 없고 흥미가 없어요.그래서 아무것도 안하자니 지루하고 당장 자기계발이라도 해야할거같은 느낌을 받구요.대학생인데 이런 느낌때문에 학기 중에 9-6시사이에 일이랑 수업 병행하고 이후에는 수영도 배워서 저녁 9시에 집 돌아왔어요 근데 너무 힘들어서 그냥 집와서 뻗으니 시험성적도 말아먹어서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힘들었어요.그래서 책이나 영화,드라마를 보려고 했는데 집중도 안되고 재미가 없어요.여행을 가서 뭐를 봐도 설레기보단 ‘아 이런게 있네 신기하네’ 정도구요..뭐 이모저모 다양한 취미도 찾아봤는데 재능도 없고 흥미도 없어서 하기싫고, 그나마 어렸을때부터 취미붙인 pc게임을 하는거도 못하겠어요 친구와 나가서 노는 거도 지루하고 나갔다와도 스트레스가 풀린다는 느낌이 안들어요.어떻게해야할까요 이런거도 병원가면 상담해줄까요

    정신건강의학과

    심리상담

    우울증

    2024.01.26
  • 어제 저녁 혈뇨와 방광염 증상이 있었는데, 물을 많이 마셨더니 증상이 사라졌어요.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어제 저녁에 혈뇨가 보이고 방광이 찌릿하고 화장실을 자주가는 방광염 증세를 보였는데 저녁에 물 엄청 많이 마시고 잠 푹 잤더니 혈뇨 안 나오고 방광 찌릿한 것도 없어졌어요. 일단 병원에 가야 하나요 ? 증상이 나타난 건 4시간 정도고 물 마셨더니 그 뒤로 괜찮아졌어요..

    여성질환

    방광염

    소변계속마려움(빈뇨)

    +1
    2024.12.3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