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우마로 인한 사회불안장애와 대인기피증으로 고통받는 여자친구, 약과 시간이 해결책일까요?
여자친구가 트라우마로 사회불안장애, 대인기피증 사람만나는걸 무서워하고 사람많은곳에서 패닉이오고 죽을거같은 느낌에 힘들다고 하더군요.. 공황장애랑도 비슷해보이는데 약과 시간이 답일까요?? 장거리연애라서 만나지도 못하고 이별을 택할까봐 너무 두렵고 슬퍼요.. 이번에 갈등도 좀 있어서 한계에 다달아 아무도 만나고싶지 않다고 하네요.. 어떡하면좋죠??
여자친구가 트라우마로 사회불안장애, 대인기피증 사람만나는걸 무서워하고 사람많은곳에서 패닉이오고 죽을거같은 느낌에 힘들다고 하더군요.. 공황장애랑도 비슷해보이는데 약과 시간이 답일까요?? 장거리연애라서 만나지도 못하고 이별을 택할까봐 너무 두렵고 슬퍼요.. 이번에 갈등도 좀 있어서 한계에 다달아 아무도 만나고싶지 않다고 하네요.. 어떡하면좋죠??
여자친구분이 겪고 계신 사회불안장애와 대인기피증, 그리고 공황장애와 같은 증상은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심각한 문제로 보여요. 약물치료와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호전될 수 있지만, 이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단순히 약과 시간만으로 해결되는 것은 아니에요. 여자친구분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이해하고 지지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장거리 연애 상황에서는 직접적인 지원이 어려울 수 있으나, 정서적인 지지와 격려를 통해 여자친구분이 전문적인 도움을 받도록 독려하는 것이 좋아요. 여자친구분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권유해 볼 수 있어요: 1. 정신건강 전문가와의 상담: 심리치료사나 정신과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모색하고,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권유드려요. 비대면 진료는 기본적으로 전화 진료로 이루어지며, 의사, 한의사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시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2. 약물치료: 필요한 경우, 정신과 의사의 처방에 따라 약물치료를 병행할 수 있어요. 약물은 증상을 완화시키고 일상생활에 적응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단, 비대면 진료로는 마약류 혹은 향정신성의약품, 오남용 우려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지 않은 일반 혹은 전문의약품만 처방이 가능해요. 3. 인지행동치료: 사회불안장애와 대인기피증에 효과적인 치료 방법 중 하나로, 부정적인 생각과 행동 패턴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자조모임이나 온라인 커뮤니티 참여: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지지를 받고,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자친구분이 현재 만나고 싶지 않다고 느끼는 것은 그녀의 상태를 고려할 때 자연스러운 반응일 수 있어요. 여러분의 관계에 대해 걱정이 많으시겠지만, 여자친구분의 치유 과정을 존중하고 지지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이별을 고려하기 전에, 여자친구분이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격려하고, 그 과정에서 여러분의 관계가 어떻게 발전할 수 있는지 함께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밖에 나가거나 사람 있는 곳을 가면 숨막히고 어지럽고 안절부절못하는데 증상 이름(?)이 뭘까요..? 대인기피, 사회불안장애 이런걸까요?
제목 그대로 치료가 될까요? 백수4년차입니다.. 과거 트라우마들때문에 사람들이 너무 무섭습니다. 그냥 무서운 정도가 아니라, 그냥 길을 걷다가 모르는 사람과 눈만 마주쳐도 심장이 쿵쾅거리고 몸이떨려요. 실제로 사람들은 남에게 관심이 그리 많지 않은걸 머리로는 충분히 인지하고 압니다.. 근데 눈을 마주치는 순간, 아니 눈을 안마주치고 바닥을 보고 걸어도 사람이 옆에 지나가기만 해도 그냥 자연스럽게 머릿속이 새하얘지면서 저사람이 날 보면서 속으로 욕을할거야 날 정말 한심한 인간으로 볼거야 하면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심장이 너무 뛰어요. 정말 이젠 백수생활도 길어지니 ㅈㅅ 생각이 너무 많이납니다. 극복 해보려고 나름대로 많이 노력해봤는데, 그럴수록 더 방안에 숨게돼요. 대체 어떻게하면 고칠 수 있을까요? 우울증약도 먹어봤는데 효과 없었습니다.. 대인기피증 약이 따로있나요?
불안이 심해 약을 처방받아 먹고있고 특히 대인기피증같은면이 심했는데요, 점점 사람에 대한 불안,사회불안증이 심해지면서 추가로 제가 비행기 공포증이 생겼고 차를 탈때도 불안감을 느끼는 등 일상생활에서 이런 또다른 불안이 생겼습니다. 이게 제 사회불안 때문에 영향을 받아 이러한 불안도 생기게된건가요? 매사에 불안감을 자주 느끼는편이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