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치료 후 회복 속도는 개인차가 있나요?
잇몸치료를좀세게받았는대요사람들마다낳는속도가다르나요??몇달도걸릴수있나요??
잇몸치료를좀세게받았는대요사람들마다낳는속도가다르나요??몇달도걸릴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잇몸 치료를 세게 받으셔서 회복 속도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네, 잇몸 치료 후 회복 속도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의 정도나 범위, 개인의 면역 상태, 구강 위생 관리 상태, 전반적인 건강 상태 등에 따라서 회복 기간에 차이가 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잇몸 치료 후 초기 회복은 며칠에서 1-2주 정도 걸리지만, 완전한 회복까지는 몇 주에서 몇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특히 스케일링이나 치근활택술 등을 깊게 받으신 경우라면 더 오랜 시간이 필요할 수 있어요.
회복을 돕기 위해서는 처방받은 약물을 규칙적으로 복용하고,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여 gentle하게 양치하며, 금연과 금주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치과에 내원하여 회복 상태를 확인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통증이 심해지거나 출혈이 지속되는 등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치료받으신 치과에 연락하여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심장질환 통증은 사람마다 다를수 있나요? 어느정도 통증이 있어야 심장질환인지 인지할수 있나요?

삭센다주사혹시개인차가있을까요?그주사맞는다고다빠진다는보장이있는건가용?주사가비싼데효과를못보면돈만날리게되는거잖아요ㅜㅜ

잇몸치료 큐렛하면 이가 시큼하고 시려서 잇몸 내려간다는데. 안그래도 지금 많이내려갔는데 더내려가면 어떻하나요 원래내려간거말고 잇몸치료하고 내려간건 다시 회복 안되나요 무서워서 못하겠네요 진짜내려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