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약 복용 후에도 변비와 통증이 지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박OO • 2026.07.05

남자친구가 일주일째 화장실을 제대로 못가고 있습니다. 변비약을 먹어도 조금 설사만 하고 그조차 안하며, 머리도 어지럽다고 하네요. 아랫배랑 옆구리 통증까지 있고 몸살 기운처럼 몸이 아프다고 합니다. 병원도 혹시 큰 병일까봐서 못가고, 닥터나우에라도 올리라 했더니 못올리겠대서 제가 대신 올려요. 약국에서는 하루에 한번만 변비약 먹으랬대서 지금 변비약도 오늘 새벽 2시이후로 복용 못하던데 어쩌면 좋지요?

복통설사복부팽만변비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7.05

    남자친구분의 상황이 매우 걱정스럽네요. 일주일째 지속되는 변비와 함께 나타나는 여러 증상들을 보면 단순한 변비를 넘어선 상황으로 보입니다.

    현재 나타나고 있는 증상들을 살펴보면:

    • 일주일째 지속되는 변비
    • 변비약 효과 부족
    • 머리 어지러움
    • 아랫배와 옆구리 통증
    • 몸살 기운과 전신 통증

    이러한 증상들은 장폐색이나 다른 심각한 소화기 질환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즉시 의료진의 진료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즉시 해야 할 조치:

    1. 응급실 방문을 강력히 권합니다 - 일주일째 지속되는 변비와 동반 증상들은 응급상황일 수 있습니다
    2. 추가 변비약 복용은 중단하세요 - 장폐색 등이 있을 경우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3.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되, 고형 음식 섭취는 제한하세요

    병원에서 확인해야 할 사항:

    • 복부 X-ray나 CT 검사를 통한 장폐색 여부 확인
    • 혈액검사를 통한 전해질 불균형 확인
    • 필요시 관장이나 다른 치료법 시행

    큰 병이 걱정되어 병원 방문을 미루고 계시지만, 오히려 조기 진료를 받는 것이 더 안전하고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은 집에서 관리하기에는 너무 심각해 보이니 꼭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