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등 타박상 부기와 통증이 지속되면 언제 병원에 재방문해야 하나요?

문OO • 2026.05.15

일주일 전 발목이 세게 끼어 빼내는 과정에서 발등을 크게 다쳤어요 발등 타박상인 거 같은데 첫 날 크게 혹처럼 부어올라 병원에 내원해서 엑스레이 찍어보니 사진상으로 보이는 골절이나 인대손상은 없다고 하셨어요 이후에도 일주일 정도 약 복용하며 보냈는데 발에 전체적인 부기가 안 빠지고 걸을 때 여전히 발등이 아파요 ㅠㅠ 며칠 이내로 호전 되어야 한다는데 그 며칠이 어느정도인 걸까요? 한 번 더 병원에 내원해보아야 하는걸까요?

발목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형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1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일주일 전 발등을 크게 다치셔서 부기와 통증이 지속되고 있어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엑스레이 검사에서 골절이나 인대손상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현재 전체적인 부기가 빠지지 않고 걸을 때 발등 통증이 지속되고 있다면 연부조직 손상이나 혈종 형성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종이 주변 조직을 압박해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어요.

    일반적으로 단순한 타박상의 경우 2~3주 내에 증상이 호전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의 경우 일주일이 지났음에도 부기가 빠지지 않고 통증이 지속되고 있다면, 병원에 재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통증이나 부기가 점점 심해지거나, 걸을 때 통증이 악화되는 경우에는 다른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현재 상황에서는 다친 발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안정을 취하시고, 가능한 한 체중 부하를 줄여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종 완화를 위해 얼음찜질을 하루 2~3회, 15~20분씩 시행해 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정형외과 관련 질문

  • 발등 타박상

    축구를 하다가 친구와 부딫혀 발등이 붓고 걷는게 아파서 정형외과를 갔는데 사진찍고 의사선생님께서 타박상이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지금 3일째인데 아직 발등이 부어있고 걷는게 아픈데 어떡하는게 좋을까요? 잘때 발 올리고 자고 냉찜질도 자주 해주는중입니다

    정형외과

    2022.11.09
  • 새끼발가락 타박상 후 발등 작열감이 지속되어요

    안녕하세요. 3개월 전에 새끼발가락을 침대 모서리에 찧고 정형외과 가보니 뼈에 이상이 없다고 하여 소염제 처방만 받고 조금씩 걸어다녔습니다. 지금도 걷는데에는 큰 지장은 없으나, 아직 발가락 구부릴 때 새끼발가락 바깥쪽 연결부가 뻑뻑한 느낌이 들고, 무엇보다 걸을때 발등 작열감이 있습니다. 정형외과랑 한의원 몇군데 더 들러봤는데 인대가 손상이라거나 신경종이 생긴 것 같다는 얘기를 듣고, 침 치료 또는 건초염 주사 외 특별한 처방은 없었는데요 1. 혹시 미세골절 가능성이 있는지 2. 단순히 신경, 인대 등 연부조직 손상 증상인지 3. 추가적인 진료를 원할 경우 어느 과에서 진료를 받아야할지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통증

    2023.04.19
  • 눈 타박상 부기는 언제 가라앉나요?

    눈 타박상인데 멍은 없고 부어있습니다. 언제 가라앉을까요?

    안과

    2026.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