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제이다트 복용 시 진료과는 어디인가요?
탈모약으로 제이다트를 먹고있는데 무슨과를 접수해야하나요?
탈모약으로 제이다트를 먹고있는데 무슨과를 접수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모약 제이다트를 복용 중이시군요. 탈모 치료의 경우 일반적으로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피부과는 탈모의 원인 진단부터 치료까지 전문적으로 다루는 과이기 때문에, 제이다트와 같은 탈모약의 처방 및 경과 관찰에 가장 적합한 진료과입니다.
다만 경우에 따라서는 내과에서도 탈모약 처방이 가능할 수 있지만, 이는 진료를 보는 의사의 판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이다트 복용과 관련된 상담이나 처방을 원하신다면 피부과로 접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이시라면, 비대면 진료를 통해 피부과 진료를 신청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질 비대면진료받규 약처방받구싶은데 항문외과의사쌤들이없는데 어느과에서 진료받을수잇죠?

구각염 진료과 알려주세요

열흘 전부터 볼, 턱 밑에가 부었어요 호르몬 문제인가 싶어 피검사 했는데 갑상산, 신장 등 수치는 다 정상이고 염증 수치만 살짝 높다고 했고 이비인후과 가서 침샘 등 초음파 했는데 침샘이나 림프절염도 아니라고 했습니다 근데 얼굴이 너무 부어있어요 발열이나 통증 등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만지면 살짝 뻐근한정도..? 입니다 한달 전 턱 보톡스랑 슬리밍 주사 시술 받았는데 찾아보니 부작용이나 그거에 대한 붓기는 보통 시술 직후 나타난다고 하고..한달 뒤 갑자기 붓는 경우는 거의 없다는데.. 그럼 도대체 원인이 므ㅓ가 있을까요 어디 병원을 가야 할까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