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테아닌과 글라이신의 수면 중 작용은?
수면시 L테아닌 과 글라이신의 작용은?
수면시 L테아닌 과 글라이신의 작용은?
AD
글라이신은 수면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으로, 주로 세 가지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신경 안정 효과: 글라이신은 억제성 신경전달물질로 작용하여 신경계를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킵니다.
체온 저하 유도: 글라이신은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수면 유도에 도움을 줍니다. 체온이 떨어지면 자연스럽게 수면 상태로 들어가기 쉬워집니다.
숙면 유도: 위의 효과들을 통해 깊은 수면을 촉진하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L테아닌은 차(특히 녹차)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으로, 뇌의 알파파를 증가시켜 이완 상태를 유도하면서도 각성 상태를 유지하게 해줍니다. 수면과 관련해서는 수면 전 긴장을 완화하고 마음을 진정시켜 잠들기 쉽게 만들어주며,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L테아닌은 카페인의 부작용을 줄이는 효과도 있어, 낮에 차를 마셨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수면 방해 효과를 감소시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L-테아닌 질문입니다. 스트레스, 우울증 치료 보조제인 이 약품을 먹고 심리 안정감, 우울증, 흉통 등이 많이 완화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계속 복용을 할 수도 없고, 다 떨어졌을 때 더 구비를 해야 하는지도 의문입니다. 1. L-테아닌은 수면제와 비슷한 성분인가요? 2. L-테아닌은 보통 언제까지 복용을 하는 게 좋을까요? (현재 1병 거의 다 비어가는 중)
L-테아닌이란 제품이 수면제인가요? 제가 알기로는 스트레스 완화 보조 영양제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요즘 불안장애, 우울증, 공황장애, 건강 염려증 증세가 있어서 먹어보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테아닌이랑 L-테아닌이랑 다른건가요!? 다르다면 어떤 부분이 다른지 궁금하고 섭취시 부작용은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