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안 닦고 배꼽 때 파면 장기 손상되나요?
손 안 닦고 배꼽 때 파면 내부장기가 손상되나요? 모르고 방금 파긴했어요
손 안 닦고 배꼽 때 파면 내부장기가 손상되나요? 모르고 방금 파긴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을 씻지 않고 배꼽 때를 팠다고 해서 내부 장기가 손상될 가능성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배꼽은 다른 피부보다 조직이 얇은 편이지만, 배꼽 아래에는 근막이 복막보다 위쪽에 위치하고 있어 배꼽을 파는 정도의 접촉으로는 복막이나 내부 장기에 손상이 생기기 어렵습니다.
다만 배꼽은 피부가 겹쳐진 곳이고 습기가 쉽게 사라지지 않는 부위이기 때문에 세균이 서식하기 쉽고 염증이 발생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특히 오염된 손으로 만졌을 경우 염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배꼽에 열감, 가려움, 냄새, 진물, 통증 등이 발생한다면 염증을 의심할 수 있으니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알코올에 과민반응이 없으시다면 배꼽 주위를 알코올로 소독해주시는 것이 염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배꼽을 되도록 자극하거나 만지지 않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목처럼 배꼽을 팠는데 피부가 연해서 벗겨저서 빨갛고 진물같은게 굳어서 자꾸 때처럼 나오는데 혹시 이런 경우에 어떻게해야하나요?

요즘 배꼽이 잘 보여서 배꼽을 봤는데 뭔 하얀색이 있길래 팠더니 쌀알만한 하얀게 나왔어요.. 배꼽때 인거 같은데 되게 쫀쫀 하다고 해야하나?? 막 그래요.. 이걸 뺐는데 심각한걸까요?????

왼손바닥을 펼쳐서 배꼽을중심으로 올려놓고 검지손가락 끝에 위치한장기가 뭔갸요? 소장? 대장?맹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