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미녹시딜과 바르는 미녹시딜 병행 가능할까요?
먹는 미녹시딜 하루에 반 알씩 먹고있는데 더 빠른 효과를 위해 바르는 미녹시딜을 병행해서 사용해도 될까요?
먹는 미녹시딜 하루에 반 알씩 먹고있는데 더 빠른 효과를 위해 바르는 미녹시딜을 병행해서 사용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모 치료 효과를 높이고 싶으신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네, 먹는 미녹시딜과 바르는 미녹시딜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두 제형 간의 상호작용에 대해 명시된 금기사항은 없어서 병행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먹는 미녹시딜은 전신적으로 작용하며, 바르는 미녹시딜은 두피에 직접적인 효과를 주는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바르는 미녹시딜은 혈관 확장 작용을 통해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약물이므로, 함께 병용하실 경우 탈모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약물의 효과는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 먹는 미녹시딜을 처방받으신 상태라면, 바르는 미녹시딜 추가 사용에 대해 처방받은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신 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탈모 치료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만큼, 전문의의 지도하에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미녹시딜정 복용하면서 바르는 미녹시딜도 같이 해도 되나요?

피나온정 복용중인데 미녹시딜을 추가적으로 같이 복용할까하는데 먹는 미녹시딜 바르는 미녹시딜 중 어떤게 나을까요

먹는 미녹시딜반알+ 프로스카정+ 알닥톤 이렇게 조합으로 먹고있는데 바르는 로게인폼도 같이 발라도ㅠ될까요?? 아니면 로게인폼은 바른지 2주 되어가는데 같이 먹으면서 바르면 안될까요? 그리고 바르는 로게인폼은 평생 발라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