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하고 집중력 저하, 움직이고 싶음, 혼자 불안함. 진단이 필요한 증상일까요?
일을 쉬어도 마음이 불안하고 손이 떨려요 그리고 계속 움직이고 싶고 집중저하되고 있어요 그리고 혼자 어딜가면 마음이 너무 불안해요 이게 뭘까요 ㅠㅠ
일을 쉬어도 마음이 불안하고 손이 떨려요 그리고 계속 움직이고 싶고 집중저하되고 있어요 그리고 혼자 어딜가면 마음이 너무 불안해요 이게 뭘까요 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불안감, 집중력 저하, 손 떨림, 계속 움직이고 싶은 느낌, 혼자 있을 때의 불안감 등의 증상은 불안장애를 의심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들은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현재 겪고 있는 증상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하고, 필요한 경우 약물 치료나 인지행동치료법과 같은 비약물치료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므로, 부담을 가지지 마시고 빠른 시일 내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우울증 불안 수면장애 집중력 저하 주의력 저하 기분장애

최근 집중력 저하와 불안, 감정기복이 심해졌고 공부하려 해도 머리가 멍해지거나 어지럽고, 몸이 떨리거나 갑자기 춥고 더운 증상이 반복됩니다. 스스로 연기처럼 느껴질 때도 있어 실제로 아픈 건지 헷갈립니다. 형과의 갈등으로 방 문을 부수거나 위협하는 일이 있었고, 그로 인한 불안감이 지금도 남아 있습니다. 집중하려 해도 머리가 복잡하고 노이즈처럼 생각이 끼어들며 감정도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집에서는 불안, 짜증, 무기력이 심해지고 바깥에서는 감정을 잘 못 느낍니다. ADHD나 불안장애 같은 가능성을 확인하고 싶고, 학업과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정확한 진단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인지능력이 날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어요. 고등학생이고 정말 내신에 있어서 중요한 시기인데 겨울방학 동안만 정신과 심리치료 받다가 도움이 안 돼서 그만 두고 증상 악화 무시하고 지내왔습니다. 그러다가 기어이 중간고사에서 멘탈 관리를 못 해서 잠도 못 자고 준비한 시험을 모조리 말아먹었습니다. 곧 기말이 다가오는데 또 이러면 어떡해요? 그렇다고 부모님이 이미 그만 둔 치료를 또 보내주시진 않을 것 같아요. 근데 진짜 이대로 가다간 더 이상 회생불가할 만큼 망할 것 같아요. 각성제를 먹어도 수업 내용이 들어오지 않고 잠을 자도 효율이 아니라 불안이 증가합니다. 콘서타 18을 먹고 있긴 한데 처음엔 집중에 효과가 있나 싶던 게 이젠 잘 모르겠어요. 여기서 뭘 더 해야 해요? 학교 생활에서도 사람들 표정이 전혀 안 읽히고 자꾸만 동문서답 하는 경우가 많아져요. 글을 쓰거나 문제를 풀 때마다 문제에서 묻는 의도랑 의미없는 풀이만 적어 가고 있는 게 너무 느껴져요. 못 감당할 땐 비현실감을느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