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통증에 효과적인 치료법은?
손가락 마디마디가 다 이파요. 류마티스는 아니라는데 정형외과는 체외충격파를하시고 내과는 진통제를 주시는데 지속적으로 하기 힘드니 별 효과도 없는듯해요. 좀 더 꾸준히 치료받으면서효과를 보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방아쇠증후군도 있고 아침에는 특히 가운데 손가락이 잘 안펴져요. 거의 동일 통증이 있어요.
손가락 마디마디가 다 이파요. 류마티스는 아니라는데 정형외과는 체외충격파를하시고 내과는 진통제를 주시는데 지속적으로 하기 힘드니 별 효과도 없는듯해요. 좀 더 꾸준히 치료받으면서효과를 보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방아쇠증후군도 있고 아침에는 특히 가운데 손가락이 잘 안펴져요. 거의 동일 통증이 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가락 마디마디 통증과 방아쇠증후군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현재 받고 계신 치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통증이 있어 많이 힘드시겠어요.
질문자님의 상황에서 고려해볼 수 있는 치료 방법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약물 치료 개선
물리치료
생활 관리
현재 치료에 만족스럽지 않으시다면, 다른 정형외과 전문의의 세컨드 오피니언을 받아보시거나, 손 전문 클리닉을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중요하니 포기하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가락손톱 있는부위에 그 아무것도안했는데 부은 느낌이랑 손가락을 접을때 손가락 피 못통하게 하는느낌이 나서 아프면서 불편한데 어케하나요

어렸을 때부터 손가락 옆에 모기 물린 것처럼 저렇게 나와있는 데 이건 무엇일까요??? 그리고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까요?

남편 손가락에 물집처럼 볼록하게 났는데 아프지는않다는데 신경쓰이네요.. 아기키우는집이라 설거지를 많이해서 그런건지 스트레스때문인지 이게 무엇인지.. 뭘 발라야하는지 알려주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