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악화 시 현지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이OO • 2026.04.24

태국에서 오토바이에서 떨어져 몸 반쪽이 쓸렸습니다. 요오드 포비돈으로 소독했고 항생제 있는 후시딘으로 12시간마다 교체하고 있습니다. 현재 4번 갈았고, 항생제랑 진통제 먹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시간이 갈수록 상처부위가 계속 빨개지고 짓물이 납니다. 내일 오전에 한국에 가는데 현지병원으로 가는게 나을까요?

드레싱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2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상처가 빨개지고 짓물이 나는 것은 감염의 징후일 수 있어 걱정되는 상황이신 것 같습니다.

    상처 부위가 점점 빨개지고 짓물이 나는 것은 염증이나 감염이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적인 처치가 필요합니다.

    내일 한국으로 돌아가신다고 하셨지만, 감염이 더 악화될 경우 비행 중 통증이 심해지거나 귀국 후 치료가 더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지 병원에서 상처를 확인받고 적절한 처치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병원에서는 상처를 철저히 소독하고, 필요하다면 더 강력한 항생제를 처방받거나 적절한 드레싱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행기 탑승 전 상처 관리에 대한 조언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질문자님의 빠른 회복을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질염 증상과 상처 악화 시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관계 후 질염이 생긴 거 같아요 질 주변이 간지럽길래 자는 중 무의식으로 긁었는데 그 뒤로 질아래 피부가 벗겨진 거 처럼 찢어졌어요 칸디다 질염인 거 같아 처음엔 바르는 약과 질정을 넣었는데 다음날 보니 헐었던 부분이 점점 커지더니 지금은 진물이 나고 어제보다 상처부위가 더 커진 거 같아요 소변 볼때 가끔 요도가 너무 아프고 소변이 상처에 묻으면 따끔거리고 엄청 화끈거려 소변 본 후 지속됩니다 병원을 가야할까요?

    성 고민

    방광염

    질염

    2026.01.10
  • 단차로 인한 발목 부상, 현지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단차가 있는데서 발을 헛디뎌 굴렀습니다. 순간적이라 발이 꺽였는지 부딪혔는지 모르겠는데 직후 발목부터 종아리까지 좀 아팠습니다. 하루정도 발목 앞부터 복숭아뼈까지 아파서 염좌가 걱정되었으나 시간이 지나자 발목 움직임은 이상이 없습니다 종아리 근육이 놀랐는지 삼일정도 근육통이 있었고요.. 근데 복숭아뼈가 조금 부은채 때때로 미미한 통증이 있습니다. 구른지 오일쯤 됐습니다. 제가 지금 멕시코인데 일정이 20일쯤 남았습니다. 현지 병원이라도 가야될까요 며칠 기다려볼까요.

    통증

    발목통증

    2023.11.11
  • 두드러기 증상 악화 시 병원 재방문이 필요할까요?

    지난 주말에 놀러나가면서 옷을 좀 얇게 입었는지 추위를 많이 탔었고, 평일 동안 몸살기운과 편두통이 있길래 약국 약 한 두알만 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수요일에 도저히 참을 수 없어 내과 방문해서 약 복용했고 그 이후 수요일 저녁부터 목요일 저녁까지 배, 가슴, 목, 이마 순으로 두드러기 같은 게 점점 생기길래 내과 약은 더이상 복용 안하고 피부과로 방문했습니다. 피부과에서 약물부작용도 의심했기에 다른 약물 복용 중지하고 두드러기 약 처방받아서 금요일 하루 다 챙겨먹었는데, 그렇게 안 가지러웠지만 지금 너무 간지럽고 두드러기 같은 게 점점 더 생겨나고 있습니다. 아직 피부과 약을 다 복용한 상태는 아니지만, 두피나 생식기 항문 쪽을 포함한 전신에 점점 더 올라오고 있고 너무 간지러운데 피부과를 조금 빨리 바로 다시 방문해보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다른 병원으로 가보는 게 좋을까요..?

    성 고민

    2025.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