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욱신거리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잇몸이빨갛게부어올라있지도않는대도잇몸이욱씬거려요치과에서는이상없다하구요왜그러는걸까요??
잇몸이빨갛게부어올라있지도않는대도잇몸이욱씬거려요치과에서는이상없다하구요왜그러는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잇몸이 겉보기에는 문제가 없어 보이는데도 욱신거리는 증상으로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치과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셨지만 욱신거리는 증상이 있다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아 신경의 미세한 염증이나 과민 반응으로 인해 욱신거림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잇몸이나 주변 조직에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염증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턱관절 장애나 이갈이, 이 악물기 등의 습관으로 인해서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그 외에도 부비동염이나 신경통, 감기나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서도 잇몸 부위에 욱신거리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도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요.
증상이 지속된다면 욱신거림이 차갑거나 뜨거운 것에 민감한지, 치아를 누를 때 나타나는지, 턱이나 관자놀이, 뺨 주변에도 통증이 있는지 관찰해보시고, 필요시 재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잇몸이 덜렁거리는 이유는? 2-3년 전부터 제작년까지 치과 꾸준히 다니면서 검진 받았었는데 사랑니나 그런건 들어보지 못했어요 엑스레이상에도 사랑니는 보이지않았던것같아요 아마 사랑니는 아닌것같은데 .. 오른쪽 아래 어금니 부분 잇몸이 들떠서 덜렁거려요 이런지 꽤 된것같은데 통증이나 불편함은 딱히 없구요 뭐때문에 그런거죠?

치아 잇몸이 부었어요. 피도나구요. 이러다가 나아졌다가 다시아프고그래요. 부은쪽 치아가 흔들려요 좀 송곳니인가요? 아니면 몇번째 이빨이라고 설명해야하나요?

고등학교 1학년이고 현재 교정2년차입니다 갑자기 하루아침에 어금니 옆쪽에 잇몸이 부었어요 통증은 없는데 거슬리는 정도예요 사랑니때문일까요? 충치때문일까요? 치과갔을때는 겉에만 충치있다고 문제없다고 했어요 무슨이유일까요.. 교정 브리켓땜에 입안이 약간 헐긴했어요 잇몸부은건 오른쪽 아래 어금니옆에 잇몸만 그렇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