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트아미노펜 해열제 중복 복용해도 되나요?

강OO • 1일 전

아이가 2일연속 열이 올랏다내렷다하다가 오늘 아침에 정상체온으로 내려서 괜찮아졋나햇는데 조금전 잠깐 나갓다왓는데 다시 열이 올라서 38.9도더라구요... 그래서 해열제를 먹이긴했는데 병원에서 처방받아온 약에도 타이레놀성분 약이 있는데 먹여도 괜찮은지... 그약 먹이는거생각못하고 아세트아미노펜성분 해열제를 먹여서요...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1일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가 열이 계속 오르락내리락해서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중복으로 들어간 것에 대해 안내드릴게요.

    아세트아미노펜은 일반적으로 하루 최대 4회, 6시간 간격으로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상황처럼 실수로 중복 복용하게 된 경우라면, 단 1회의 복용 실수로는 간 손상 가능성은 낮습니다.

    다만 앞으로는 처방받은 약에 해열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만약 포함되어 있다면 추가로 해열제를 복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방약에 해열 성분이 없다면 별도의 해열제 복용이 가능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과복용 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구토, 메스꺼움, 식욕 저하, 무기력, 복통 등이 있으니 이런 증상들을 주의 깊게 관찰해 주세요.

    현재 아이의 열이 38.9도로 높은 편이니, 수분을 충분히 섭취시켜 탈수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 열이 3일 이상 지속되거나 해열제를 복용해도 열이 떨어지지 않는다면 다시 소아과를 방문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소아청소년과 관련 질문

  •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제 중복 투여, 괜찮나요?

    17개월 여아 10kg 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제를 5시 40분 쯤 3.5ml 투여했는데 해열제 교차복용 해야하는데 잘못해서 똑같은 아세트 아미노펜 해열제를 7시 50분에 3.5ml 또 먹여버렸습니다. 큰 문제가 되나요?

    소아청소년과

    감기약

    발열

    2025.06.19
  • 해열제 중복복용..

    감기몸살로 해열제 포함 처방약을 받았습니다 ..열이 40도까지 올라가고 4.5시간 간격으로 열이납니다 .. 덱시디펜정 400ml복용후 2.3시간후다시 열이 나면 먹을수 있는 다른해열제 종류 알려주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처방약은 진세프정 ..덱시디펜정....브로피딘정...베아솔론정.....에스텐캡슐300mg....레미피드정 입니다

    감기/몸살

    감기약

    몸살

    +1
    2023.03.25
  • 아기 해열제 중복 복용이요

    19개월 아기 감기약 복용중입니다. 그런데 처방약에 해열제가 포함된 줄 모르고 또 해열제를 동시에 먹였어요.. 맥스프로펜시럽이랑 빨간챔프요.. 수요일 저녁에 1회 목요일 아침에 1회, 저녁에 1회 총3회 먹었어요. 무슨 문제가 있을까요??ㅠㅠ 아가는 처짐없이 잘놀고 잘먹고 있어요.. 다만 37.5도의 미열이 있다없다 하는 상태입니다

    소아청소년과

    발열

    교차복용

    +1
    2023.01.2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