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세게 부딪친 후 병원에 가야 할까요?
앉아있다가 옆으로 누우면서 테이블 모서리에 머리를 부딪쳤습니다. 혹이 나거나 피가 나지는 않았고, 의식을 잃을 만큼 세게 부딪치지는 않았습니다. 조금 많이 아픈정도인데, 30분 정도 지나니까 부딪친쪽 머리랑 목이랑, 이상하게 부딪친쪽 반대편 머리까지 조이는 느낌이 나고 얼얼합니다. 평소보다 조금 세게 부딪친 정도인것 같은데 이정도로도 병원에 가야할까요? 근육이 놀라서 그런건가요?
앉아있다가 옆으로 누우면서 테이블 모서리에 머리를 부딪쳤습니다. 혹이 나거나 피가 나지는 않았고, 의식을 잃을 만큼 세게 부딪치지는 않았습니다. 조금 많이 아픈정도인데, 30분 정도 지나니까 부딪친쪽 머리랑 목이랑, 이상하게 부딪친쪽 반대편 머리까지 조이는 느낌이 나고 얼얼합니다. 평소보다 조금 세게 부딪친 정도인것 같은데 이정도로도 병원에 가야할까요? 근육이 놀라서 그런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를 부딪친 후 불편한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현재 질문자님의 상황을 보면, 혹이나 출혈이 없고 의식을 잃지 않으셨다는 점은 다행입니다. 하지만 부딪친 후 30분 정도 지나서 머리와 목의 조이는 느낌, 얼얼함이 나타나고 있어 주의 깊게 관찰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머리 외상 후 병원 방문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질문자님은 조이는 느낌과 얼얼함을 호소하고 계시는데, 이는 충격으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지만 뇌진탕의 초기 증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우선 휴식을 취하시고 냉찜질을 해보세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거나, 위에서 언급한 다른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머리 외상 후 24-48시간 동안은 증상 변화를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머리를 세게 잡혀서 뒷목까지 아픈데 병원을 가야할까요 ? 등에 감각도 없는거같아요

복층 층고가 낮아서 머리를 세게 2~3차례 부딪혔습니다. 직후에는 부딪힌 부위가 욱신거렸고 별다른 증상은 없었구요. 근데 며칠 뒤 숙취처럼 조금 매스꺼운 두통이 있습니다. 하루 중 막 일어났을 때 제일 심하구요. 타이레놀 복용해도 완전히 통증이 사라지진 않습니다. 이 증상이 지금 2일째인데 이 증상이 머리 충돌로 인한 것인지, 맞다면 병원을 가봐야할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낮에 아이가 놀이터에서 놀다가 짚라인이 날아오는데 머리를 세게 부딪혔대요. 직후에 혹이 심하게 났었다네요.. 지금은 멍도 없고 눈으로 보이는건 많이 갈아앉았지만 만져보면 범위 넓은 혹이 남아있고 만지면 아프다고하지만 만지지않아도 약간 아픈정도라고하는데 내일 병원에 데리고 가보아야할까요?? (제가 본건 아니고 아이친구엄마가 보고 전달해준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