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일까요?
6개월 전 부터 정말 가끔씩 식은땀, 과호흡, 어지럼증, 팔 다리 저리는 증상이 있았는데 최근에는 자주 그럽니다. 정말 심하면 경련이나 쓰러진 적 있었어요
6개월 전 부터 정말 가끔씩 식은땀, 과호흡, 어지럼증, 팔 다리 저리는 증상이 있았는데 최근에는 자주 그럽니다. 정말 심하면 경련이나 쓰러진 적 있었어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414 성문학원 2층 (개금동)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심장이 빨리 뛰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며 땀이 나는 등의 신체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공황발작이 주요 특징으로 나타나는 공황장애의 가능성을 생각해 볼 수 있어요.
다만 내과적인 문제가 없는지 우선 확인되어야 하므로 증상만으로 공황장애가 맞다, 아니다 말씀 드릴 수는 없어요.
말씀하신 증상들에 대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리며, 내과적인 문제가 아니라는 소견을 들은 경우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돼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공황장애 증상, 원인, 이기는 법, 자가진단 테스트, 치료, 완치에 대해 정리해 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 123-10 2층 (삼덕동2가)
스트레스성 공황장애랑 일반 공황장애는 무슨 차이이나요?스트레스성 공황장애도 약 복용을 하나요?
제가 생각하기에 우울증은 아닌 거 같은데 언제부터인지 잘 모르겠지만 어느순간 부터 죽음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갑자기 내가 죽어버릴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고 하야 되나? 자살충동과는 다른 느낌인거 같아요. 궁금해서 죽을 거 같은 충동에 대해 찾아보니까 공황장애가 나오더라구요. 가끔 숨이 잘 안 쉬어질 때가 있는데 이건 제가 천식이 있어서 가끔 상태가 나쁠 때가 있어서 그런 건 줄 알았어요. 어떻게 해야 되는 걸까요? 정신과에 가봐야 되는 걸까요?
어딜 혼자 가서 밥을 먹는다거나 어딜 들어가서 가만히 있어야하는 곳?이면 저는 긴장부터 엄청되고 안절부절해요 특히 혼자 식당 들어가서 밥 먹을때 진짜 긴장이 미친듯이 돼요 원래 엄청 천천히 먹는 타입인데 이땐 빨리먹고 나가야 이 긴장이 안정될거 같아서 빨리 먹어요 엄청 더워지고 가만히 못있겠고 미치겠어요 쉼호흡도 많이 하고요 쓰러질까봐 걱정도 자동으로되고 어딜 혼자 다니기가 두려워요 쓰러질까봐 어떡해야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