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네에 물렸을 때 응급처치는?
지네할때 발 뒷꿈을 쏘여서 통증이 있는데 응급처치는?
지네할때 발 뒷꿈을 쏘여서 통증이 있는데 응급처치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지네에 물려서 많이 아프실 것 같습니다. 지네에 물렸을 때 응급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물린 부위를 비누와 물로 깨끗이 씻고 소독하여 2차 감염을 예방하세요.
얼음주머니나 차가운 팩으로 10~15분간 찜질을 해주세요. 이는 붓기를 가라앉히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통증이 심하다면 일반 진통제를 복용하셔도 좋습니다.
물린 부위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세요. 부종이나 발적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더 넓은 부위로 퍼지는 경우에는 병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증상은 48시간 이내에 호전되지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걱정되신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필리핀 여행중 길이 20cm 폭 3cm 정도 되는 검정 왕지네에게 엄지 발가락을 물렸어요 어제 저녁 응급실에서 파상풍 주사 , 소염 진통제를 맞았는데 오늘 아침 붓기, 극심한 고통이 지속되고있어요 바로 한국 귀국 들어가서 병원에 가랴고하는데 응급 조치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현재 얼음찜질, 챙겨온 알로에 겔을 물린 자리 빼고 팔라주고있는데 너무 아파요

놀러와서 숙소에 자고 잇었는데 4번째 발가락에 지네한테 물렷는데 괞찬나요 ? 많이 따갑고 신경이 아프고 하는데여...

어제 친구둘이랑 놀러와서 물놀이하고 마른다고 보일러틀고 에어틀고 해서 잤는데 친구 중 한명이 지네한테 물렷더고 해서 저도 8시쯤 엄지발가락 따갑고 아픈느낌이 들엇는데 다시 자서 지금은 약간 따갑고 빨갛게 되어잇습니다. 저도 지네한테 물린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