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증날 때 몸에 열 오르며 따가운 증상 원인은?

안OO • 2026.06.11

뜨거울 때만이 아니라 짜증나거나 답답해서 몸에 열 오르는 느낌만 들어도 등, 엉덩이, 허벅지가 개미가 무는 것처럼 따갑습니다. 피부과 검사와 알레르기 검사는 정상이었고 항히스타민제도 효과가 없었습니다 피부과에서는 콜린성 두드러기가 아닌 거 같다고 신경이나 알레르기 전문 병원 진료 추천 받았어요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짜증이나 답답함으로 인한 따가운 증상으로 많이 힘드셨겠네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감정적 스트레스와 연관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피부과 검사와 알레르기 검사에서 정상 소견을 받으셨고, 항히스타민제도 효과가 없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몇 가지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들:

    1. 신경성 피부염 또는 신경성 가려움증: 스트레스나 감정 변화가 신경계를 자극하여 피부 감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자율신경계 반응: 짜증이나 스트레스 상황에서 자율신경계가 활성화되면서 피부 혈관 확장이나 신경 말단 자극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3. 심인성 피부 증상: 심리적 스트레스가 신체 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권장사항:

    피부과에서 추천받으신 대로 신경과나 알레르기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가로 정신건강의학과 상담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스트레스 관리나 이완 요법을 통해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감정 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스트레스 관리와 함께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신경외과 관련 질문

  • 몸에 열이날때

    식당일을 하다가 몸이 너무함들고 스트레스가 극심해서 그만두었습니다 몸이 부들거리고 머리가멍하고 심장이 벌렁거리고 열도나고 손과 발이 가렵고해서 종합병원 감염내과에서 혈액 검사와 x-ray를 받게 되었습니다 검사에서 다른건 이상이 없는데 잠복결핵진단이 나왔습다 몸에 계속 열이 올랐다 내렸다를 반복합니다 가슴도 두근거리고 혀와 목에 이물감 열이 37,5~38,5까지 오르기도해서 신경외과에가서 진료를 받았는데 자율신경이 약해졌다합니다 치료를 최소한달보름에서 최대3개월까지 받아야한다며 항우울제 복용중입니다 20일정도됫는데 집에서 쉬다가 일을하게됫는데 힘든일도 아니고 아주 편한일입니다 근데 자꾸 열감이 오네요 위통도 심해서 약도 먹는게 겁나고 밥먹기도 힘들어요 손바닦도 가럽기 시작하면 엄청 가렵습니다 오늘 휴무일이라 집에서 쉬는데 몸이 너무 힘들어서 자고일어나서 귀속에 열을재니까38.5도 이네요 오한은없고 힘들기만합니다 식사는 생각이 없어서 타이레놀 한알 먹었습니다 어떤 증상인가요

    정신건강

    우울증

    2023.09.03
  • 몸에 열날때 자율신경이상

    식당일을 하다가 몸이 너무함들고 스트레스가 극심해서 그만두었습니다 몸이 부들거리고 머리가멍하고 심장이 벌렁거리고 열도나고 손과 발이 가렵고해서 종합병원 감염내과에서 혈액 검사와 x-ray를 받게 되었습니다 검사에서 다른건 이상이 없는데 잠복결핵진단이 나왔습다 몸에 계속 열이 올랐다 내렸다를 반복합니다 가슴도 두근거리고 혀와 목에 이물감 열이 37,5~38,5까지 오르기도해서 신경외과에가서 진료를 받았는데 자율신경이 약해졌다합니다 치료를 최소한달보름에서 최대3개월까지 받아야한다며 항우울제 복용중입니다 20일정도됫는데 집에서 쉬다가 일을하게됫는데 힘든일도 아니고 아주 편한일입니다 근데 자꾸 열감이 오네요 위통도 심해서 약도 먹는게 겁나고 밥먹기도 힘들어요 손바닦도 가럽기 시작하면 엄청 가렵습니다 오늘 휴무일이라 집에서 쉬는데 몸이 너무 힘들어서 자고일어나서 귀속에 열을재니까38.5도 이네요 오한은없고 힘들기만합니다 식사는 생각이 없어서 타이레놀 한알 먹었습니다 어떤 검사를 받아야할까요

    신경외과

    2023.09.03
  • 열 날때 몸이 춥나요?

    장염걸렸는데 지금 37~37.3 왔다갔다 거리거든요 손발도 안차갑고 그냥 몸이 뜨거운데 원래 열날때는 춥지 않나요??

    감기/몸살

    발열

    2023.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