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재시작 후 부작용 시 용량 조절은?

곽OO • 2026.09.01

위고비 장기간 중단 후 1.7mg 재시작했는데 구토와 두통이 있습니다. 다음 용량이 궁금합니다. 6월 29일경까지 위고비를 2.4mg까지 증량해서 사용하다가 약 9주간 중단했습니다. 8월 31일에 1.7mg으로 다시 주사했는데, 주사 당일 구토했고 다음 날 열감과 두통이 있습니다. 현재 물, 커피는 마시는데 문제없고 음식은 정말 조금씩 먹을 수 있습니다. 계속 구토하는 정도는 아닙니다. 이런 경우 다음 주에도 1.7mg을 유지해도 되는지, 아니면 낮은 용량부터 다시 증량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다이어트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9.01

    9주간 중단 후 재투여 시 구토와 두통으로 힘드셨겠습니다. 장기간 위고비를 중단하면 몸이 약물에 대한 적응력을 다시 잃게 되기 때문에, 중단 기간이 길수록 재시작 시 저용량부터 다시 올리는 방식이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3일 이상 중단한 경우에도 처음 용량부터 재개하는 것이 권장되는 경우가 많은데, 9주라는 긴 기간 동안 중단하신 뒤 곧바로 1.7mg으로 재시작하신 것이 현재 겪고 있는 구토와 두통 등의 부작용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물이나 커피 섭취에는 문제가 없고 음식도 조금씩 드실 수 있다고 하셨지만, 주사 당일 구토와 다음 날 열감·두통이 동반된 점은 몸이 해당 용량에 아직 적응하지 못했다는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다음 주에 같은 1.7mg을 그대로 유지하시면 부작용이 반복되거나 더 심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용량을 낮춰서 다시 증량해나가는 방법을 고려하시는 것이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확한 용량 조절은 질문자님의 현재 증상 정도, 체중,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봐야 하는 부분이라 자가 판단으로 결정하시기보다는 처방받으신 의사와 상담하여 다음 용량을 정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특히 구토와 두통이 반복되거나 심해진다면 반드시 진료를 통해 상태를 확인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