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부위 붉어짐과 통증, 병원 방문 필요할까?
지난주 금요일에 쇠에 긁혀 피가낫는데 피부가 덜렁거려 덮어두고 메디폼을 붙여놨는데 진물이 많이 안생겨서 후시딘 바르고 대일밴드를 붙였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더 붉게 변하고 아직도 누르면 통증이 있는데 병원을 가야할까요? 물은 최대한 안닿게 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쇠에 긁혀 피가낫는데 피부가 덜렁거려 덮어두고 메디폼을 붙여놨는데 진물이 많이 안생겨서 후시딘 바르고 대일밴드를 붙였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더 붉게 변하고 아직도 누르면 통증이 있는데 병원을 가야할까요? 물은 최대한 안닿게 하고 있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상처 부위가 붉어지고 누르면 통증이 있다면 감염이나 염증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처가 발생한 지 며칠이 지났는데도 붉어짐이 심해지고 통증이 지속된다면, 이는 정상적인 치유 과정이 아닐 수 있습니다. 특히 메디폼과 후시딘을 사용했음에도 상태가 호전되지 않고 오히려 악화되는 것은 염증이나 감염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상처 부위를 직접 확인하고 적절한 소독과 치료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필요하다면 항생제 연고나 경구 항생제를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상처 부위는 계속해서 물에 닿지 않도록 유지하시는 것이 좋으며, 병원 방문 전까지는 상처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추가적인 자극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귀두 앞 부분과 음경의 몸통을 연결하는 힘줄? 같은 부분이 있는데 그 곳에 상처가나 표피를 벗겨 귀두를 완전히 노출시킬때나 관계 할때 삽입시 아픔을 느껴 병원을 가야할까?

넘어져서 살이 파인 상처 부위가 비정상적으로 부풀어 올랐어요. 병원에 가야 할까요? 통증이나 가려움 등의 증상은 없어요. 며칠 전 까지만 해도 잘 아물고 있었는데 갑자기 부풀어 오르니 불안 해요.

몇일전에 모기물렸나 싶었는데 가렵다고 긁었다고 합니다 어제 보니 붉음이 넓어지고 가운데 긁어서 그렇게 되었다는 상처가 (구멍)있어서 박트로반 발라줬었는데 오늘 오후엔 붉음이 넓어지고 뜨거움이 느껴졌었습니다 오늘 여행을 와서 심해진걸 발견했을땐 이미 병원시간을 놓쳐 연고 바르며 지켜보고있는데 지금은 투명 물집주머니같은게 생겼네요 열감은 없고 움직일때는 아프다고 합니다 팔 뒤꿈치쪽 입니다 봉와직염인가 싶기도하고…약국갔더니 병원처방받아서 항생제써야하고 연고 발라주라고만 하시더라구요 ㅠㅠ 내일 응급실이라도 찾아서 병원을 빨리 가봐야하는건지 아니면 연고바르며 며칠 지켜보고 여행후 병원을 가도되는건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