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열이 다시 오르면 아침에 병원 가도 되나요?
22개월아기가 낮부터 열이 있었고 해열제 먹고 괜찮아졌는데 지금 다시 39.1도로 열이 올랐고 평소보다 쳐져있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데 지금말고 아침에 병원을 가도 될까요?
22개월아기가 낮부터 열이 있었고 해열제 먹고 괜찮아졌는데 지금 다시 39.1도로 열이 올랐고 평소보다 쳐져있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데 지금말고 아침에 병원을 가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2개월 아기가 39.1도의 고열과 함께 평소보다 쳐져있는 모습을 보이신다니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아침까지 기다리지 마시고 가능한 한 빠른 시간 내에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즉시 병원 방문이 필요한 상황: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야 하는 경우:
현재 아기의 상태가 평소와 다르고 고열이 지속되고 있으므로, 아침까지 기다리지 마시고 야간 응급실이나 24시간 소아과 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시기에 치료받는 것이 아기의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4개월아기 금욜부터열잇엇는데 해열제먹고 엉덩이주사맞고 토욜일욜 열나지않앗어요 월요일아침37.5저녁에38도 월요일낮에병원은다녀와서 항생제랑약처방받아왓구요(계속코감기에 가래약먹고잇엇어요) 세벽에열이또낫는데병원다시갈생각에 해열제복용은안햇는데 열이또37.5~37.7 오늘해열제는먹이지않앗어요 지금또37.8이런데 병원다시 가봐야하는걸까요?ㅠㅠ 약바꿔서타와야할까요???

어제 4개월 애기 접종 하고 열이 37.4 도까지 올라 가요병원에 가야 할까요

11개월 아기가 갑자기 열이 38.8도까지올라 해열제먹이구 이것저것 다해보니 지금은 37.3도까지내려왔네요 약먹은지는 2시간정도댔는데 다시 열이 날 확률이 높을까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