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증상 악화 시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
저희 엄마가 이틀전부터 장염증상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약을 받았는데 약을 먹어도 토하고 설사하고 가슴이 답답하고 소화가 안되는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몸살 처럼 온몸이 아프고 오한이 심해서 너무 몸이 힘들다고 하시는데 응급실에 가야하는 것인지 어떻게 해야할지 문의드립니다.
저희 엄마가 이틀전부터 장염증상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약을 받았는데 약을 먹어도 토하고 설사하고 가슴이 답답하고 소화가 안되는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몸살 처럼 온몸이 아프고 오한이 심해서 너무 몸이 힘들다고 하시는데 응급실에 가야하는 것인지 어떻게 해야할지 문의드립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머님께서 장염 증상으로 많이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현재 상황을 보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즉시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 증상들:
이러한 증상들은 탈수나 전해질 불균형을 의미할 수 있으며, 특히 약물을 복용해도 구토가 지속된다면 경구 약물 치료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응급실에서 받을 수 있는 치료:
어머님의 나이를 고려할 때 장염으로 인한 탈수는 더욱 위험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고 전반적으로 매우 힘들어하신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응급실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빠른 의료 조치를 통해 증상 완화와 회복을 도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질염으로 며칠전에 병원갔다왔는데 호전이되지않고 지금 너무 간지럽고 아파서 힘듭니다 소변볼때 아프진않아서 방광염같진않은데ㅜㅜ제가 퇴근하면은 산부인과가 다문을닫아서ㅜㅜ 병원에 갈데가없는데 이럴땐 어찌해야하나요ㅠㅠ 너무간지럽고 아파서 미치겠는데 이걸로 응급실에 갈수도없고 어찌해야할까요 내일 오전엔 오전 8시부터 면접이있어서 또 오전동안은 병원을 못가는데 어찌해야할까요ㅠㅠ 응급실을 이거땜에 가는건 민폐같아서요

아침식사 이후에 알러지인지 피부에 발진이 나서 응급실을 다녀오고 약도 처방받았는데 가라앉기는커녕 더 열이 올라서 발갛습니다 응급실 재방문 해야할까요?

투통 오한 발열 안구통증 무기력 근육통 증상은 2일 전부터 있었습니다 첫날은 구토를 2회 하였습니다 1~2시간이면 호전되어 병원을 가지 않았는데 오늘은 좀 다르네요 통증도 더 심해졌습니다 두통이 먼저 시작 되었고 그 두통이 4시간 정도 진행중입니다 타이레놀 500미리 2알 먹엇는데 차도는 없습니다 오히려 고통이 심해지는데 응급실이라도 가야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