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동맥류와 심한 두통 시 병원에 가야 하나요?
뇌동맥류가 아주작게있는데 지금 욱신거리면서 두통이 너무심해요 병원가야되나요?
뇌동맥류가 아주작게있는데 지금 욱신거리면서 두통이 너무심해요 병원가야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뇌동맥류가 있으신 상황에서 욱신거리는 심한 두통이 발생하셨다니 매우 걱정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뇌동맥류가 이미 진단된 상태에서 갑작스럽고 심한 두통이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응급실로 바로 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동맥류가 있는 환자에서 심한 두통은 동맥류 파열이나 확대 등의 가능성을 배제해야 하므로, 크기가 작다고 하더라도 증상 변화 시에는 반드시 신경외과나 응급실에서 즉시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현재 욱신거리는 심한 두통이 지속되고 있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가까운 응급실이나 신경외과로 내원하여 CT나 MRI 등의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뇌동맥류 3mm가 있는 사람입니다.장용정 성인용 아스피린100mg을 복용중입니다. 그런데 위염으로 위장장애가 심해졌는데 성인용 아스피린을 매일 복용해야 하나요? 하루 건너 한번씩 복용하면 효과가 없을까요?

뇌동먁류는 대동맥에 문제가 생기는 건가요?! 그럼 위나 장이 안 좋아도 뇌동맥류 올 수 있나요?

머리에 소름과 비슷한 느낌의 저림이 느껴집니다. 오른쪽 귀 주변부터 시작해서 머리 윗부분, 왼쪽 귀 주변, 머리 전체에 간헐적으로 벌레 기는듯한 느낌이 들었다가 사라집니다. 붕 뜨는 것 같고요... 제 상태: 2월 ct로 뇌동맥류 작은 거 발견된 바 있고(문제 없는 크기였습니다^_^ 혹시나 싶어 적은 겁니다) 편두통 있고 최근 대상포진 걸린 적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