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차단주사로 손가락 저림이 완화될까요?

이OO • 2026.06.02

3년전 엠알상 목디스크있다고 들었고 아무런 증상없이 잘지내다 3주전부터 엄지 검지 저림증상 검지가 많이 저립니다 피안통하는느낌 저림시작후부터 지금 까지 게속 저립니다 신경 차단주사 맞음 효과가 있을가요?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0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년 전 목디스크 진단을 받으셨고 최근 3주간 지속되는 손가락 저림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특히 검지 저림이 심하고 피가 안 통하는 느낌까지 있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목디스크로 인한 신경근 압박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엄지와 검지 저림은 주로 경추 6-7번 신경근이나 정중신경과 관련이 있으며, 목디스크가 있는 상황에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신경 압박이 진행되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신경 차단주사는 목디스크로 인한 손가락 저림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경추 신경근 차단술이나 경막외 주사 등을 통해 염증을 줄이고 신경 압박을 완화시킬 수 있어, 많은 환자들에게서 저림 증상의 개선을 보입니다. 특히 3주간 지속되는 증상이라면 보존적 치료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어 주사 치료가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주사 효과는 개인차가 있으며, 디스크의 정도나 신경 압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시적 완화에서부터 장기간 지속되는 효과까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현재 증상이 지속적이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고 있다면, 신경외과정형외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고 신경 차단주사 등의 치료 옵션에 대해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손가락 다쳤는데 열감과 저림, 파상풍 주사로 충분한가요?

    12일에 검지손가락을 커터칼에 베어서 네 바늘을 꼬맸어요. 어제 드레싱도 받고 칼에 녹슬어 있던 게 신경 쓰여서 파상풍 주사도 맞았는데 검지 손가락 말고도 중지, 약지, 새끼에도 열감이랑 저림이 있어요

    통증

    기타통증

    2024.12.14
  • 손가락 한포진으로 스테로이드 주사 후 저림증상, 내과 vs 신경과 방문 필요할까요?

    손가락 한포진으로 스테로이드 주사 맞은 후 손목이랑 무릎이 저린데 내과를 가야하나요 신경과를 가야하나요?

    피부과

    아토피

    한포진

    2024.09.11
  • TFCC 주사 후 손가락 저림과 통증, 재진 필요할까?

    화요일 오전에 TFCC 삼각섬유연골 복합체 때문에 손목옆 움푹 파인 곳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습니다(심할 정도로 부었음). 근데 문제는 주사 맞다가 아프지도 않았던 중간 손가락이 찌릿해서 놀랬습니다. 새끼손가락도 아니고. 그래도 의사성생님이 별말 안하셔서 넘어갔고 주사 맞은 부위는 2-3일 정듀 뻐근하고 아프고 불편할 수 있다고 하고 끝났습니다. 그런데 5일이 지난 지금 붓기는 가라앉았지만 가면 갈 수록 손등과 중간 손가락, 손목 바깥쪽 움푹 파인 삼각연골 그쪽이 매우 아프고 정말 살짝만 눌러도 손등, 중간 손가락 등이 찌릿합니다. 그때 바늘에 찔린 것 처럼요. 병원 갔더니 ct, mri는 커녕 그냥 붕대만 약만 주더라구요. 쓰지말라고. 현재 너무 놀랄 정도로 찌릿하고 멍들어있구 아픕니다. 다른 병원 가봐야 할까요? 진료 다시 봐야할까요? 손을 써야하는 직업인데 가면 갈 수록 아프규 저릿거리구 찌릿함이 심합니다.

    정형외과

    관절통

    도수치료

    +2
    2025.05.3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