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코박터균 약 복용 중 속쓰림 시 복용을 계속해야 하나요?
헬리코박터균 약 복용중인데, 속이 쓰려요 꼭 끝까지 복용해야 하나요
헬리코박터균 약 복용중인데, 속이 쓰려요 꼭 끝까지 복용해야 하나요
1개의 답변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중 속쓰림이 있으면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아요. 약을 끝까지 복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속쓰림이 왜 생기는지 안내해 드릴게요.
헬리코박터 제균치료는 보통 항생제와 위산분비억제제를 함께 처방된 기간 동안 빠짐없이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복용을 중간에 중단하거나 임의로 줄이면 균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을 수 있고, 항생제 내성이 생겨서 나중에 다시 치료하려고 해도 더 어려워질 위험이 있어요. 그래서 속쓰림이 있다고 해서 스스로 판단해 복용을 멈추는 것은 권장되지 않아요.
제균치료에 사용되는 항생제는 위장 자극을 일으켜 속쓰림, 메스꺼움, 설사 같은 증상을 흔히 유발할 수 있어요. 다만 증상의 정도에 따라 대응이 달라질 수 있으니 아래 사항을 함께 살펴보시는 게 좋아요.
이런 위험 신호가 없고 경미한 속쓰림 정도라면 대개는 치료를 유지하면서 지켜볼 수 있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위에 언급한 위험 신호가 나타난다면 자가 판단으로 참지 말고 처방한 병원이나 약국에 바로 연락해서 상담받으시는 것이 안전해요. 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약 종류나 복용 방법을 조정해 줄 수 있으니, 임의로 중단하기보다는 반드시 처방한 의료진과 상의해 결정하시길 권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30대 여성 직장인입니다 제가 최근에 칸디다 질염으로 약을 처방 받아서 먹는 도중 소화가 너무 안되서 소화기 내과 약을 다 먹고 나중에 다시 칸디다질염 약을 먹었더니 3일정도 지나고 다시 병원 가보니 완전 안 나았다고 일주일치 약을 주셨는데 하필 예전에 처방받았던 그약이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지금 거의 다 먹어가고 있는데 약때문인지 무슨이유인지는 모르겠는데 병원에서 말한대로 밥먹고 바로 약을 먹어도 하루종일 속쓰리고 미식거리고 심지어 음식을 아예 못먹고 있어요..그래서 병원에 문의해보니 의사 마다 처방이 다 달라서..어떤 의사는 항생제 내성 생기니깐 그래도 다 먹어야한다고 하고 어떤 의사는 속버리면서까지 먹지 말라고 하고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성 고민부정출혈생리불순으로 경구 피임약 복용중입니다 생리가 21일중 18일 복용했는데 엊그제부터 생리가 시작됐습니다 Q1. 남은 약을 복용해야하나요? Q2. 복용을 멈춰야 하나요? Q3. 다음복용일은 어떻게 되나요?
성 고민경구피임약생리불순6월 2일 멜리안 복용중이였고 노콘으로 질외사정 했습니다 6월 8일 휴약기때 노콘으로 질외사정 했습니다 어제부터 속쓰림이 계속되고있습니다 피임약 복용은 어제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성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