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불면증과 몸의 불편함, 원인은?

김OO • 2025.03.25

평소에는 잠을 잘 자는데 가끔 잠이 안오고 몸이 너무 불편해요 관절관절이 불편해서 가만히 못있겠고 너무 찌뿌둥한 느낌이에요ㅜ 12시부터 자려고 노력하는디 5시까지 못자고 어느날은 아예 밤 새는 날도 있어요ㅠ 정신적인 문제일까요 저는 제 나름대로 걱정도 없다고 생각하는데 몸이너무너무 불편해서 잠을 못자겠어요ㅜㅜ 제가 가끔 너무 스트레스받으면 이런 느낌을 받거든요 몸을 가만히 못두겠고 숨도 잘 안쉬어지는데 이거랑은 관련이있을까요

불면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5.03.2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한번씩 찾아오는 불면증이 심한 상태로 많이 드실 것 같아요.

    우선, 무엇보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원인을 알고있는 것과 마찬가지라 볼 수 있어요.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매일같이 입면에 어려움을 겪거나 불면증이 지속된다면 수면을 돕기 위한 적절한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될 순 있어요.

    하지만, 평소에 잠을 잘 자지만 가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몸이 불편하고 호흡이 어렵다고 하셨다면 원인을 찾았으니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누구에게는 아무것도 아닌 일들이 나에게는 극심한 스트레스와 걱정, 불안으로 다가와 일상에 영향을 주는 경우도 많답니다.
    나름 걱정도 없다고 생각하지만 나도 모르게 심리적으로 부담을 갖고 이를 회피하려고 하는 경우일 수 있어요.

    마음도 지칠 수 있는 한 부분이라 생각하고, 스스로에게도 쉼을 주길 바래요. 일상에서 벗어나 해소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보는 것도 좋겠고 낮동안 스스로에게 활기를 줄 수 있는 활동을 늘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 요가, 명상 등도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함에도 불구하고 수면이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는 경우, 호흡 불편감이 잦은 빈도로 나타나는 경우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스트레스가 심해서 고민이에요" 스트레스 해소법 5가지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일상 속 5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건강 관련 질문

  • 니코틴 포함된 전자담배를 피는게 불면증과 연관이있나요?

    니코틴 포함된 전자담배를 피는게 불면증과 연관이있나요? 특히 자기전에 오래 피는 것이 불면증과 연관이 있는지요? 그냥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주는 거지 불면증이랑은 상관없을까요?

    정신건강

    불면증

    2023.06.27
  • 심한 불면증과 몸의 경련?

    안녕하세요 48세 여자인데요 제가 우울증과 불안증 분리불안증 불면증으로 정신과서 약을 먹다가 자연스럽게 안먹게 돼었는데요 요즘 갱년기증상까지 생긴상황서 극심한 불면즛과 새벽12시 이후 침대에 누우려하면 머리아래로 몸의경련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잠을 더 잘수없고 침대에 누워도 불편함을 느끼고 앉아있을때도 경련이 생기고 침대위 방향바꿔서 누워도 숨이 막히고 답답해서 잠을 잘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한시간정도 자면 많이 자는거구요

    정신건강

    2023.07.16
  • 88세 할머니의 수면장애, 불면증 원인과 치료 가능 여부?

    88세 할머니께서 불면증과 수면장애로 고생하십니다.. 증상을 지켜보았더니 잠이 몰려오듯 베게에 누우시면 30초 전후로바로 일어나시고 앉아서 스르르 고개를 숙이시며 조시다가 30초 전후로 다시 깨어나시기를 계속적으로 반복하십니다. 무엇이 불편 하시기에 잠을 못이루고 저리 뒤척이시는지 원인과 치료가 가능 할까요?

    정신건강

    불면증

    2024.09.0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