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주사 후 아랫배 통증 원인은?
변의 혹은 생리통 같은 아랫배 통증이 생김 변비 증상일까요? 마운자로를 맞고 있어서 그럴까요?
변의 혹은 생리통 같은 아랫배 통증이 생김 변비 증상일까요? 마운자로를 맞고 있어서 그럴까요?
1개의 답변
마운자로 투여 후 아랫배가 콕콕거리거나 묵직하게 아픈 느낌이 들면 걱정되실 것 같아요. 마운자로의 성분 특성상 변비나 복통이 흔히 나타날 수 있는 반응이라 지금 겪고 계신 증상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원인과 변비 여부를 함께 살펴볼게요.
마운자로(성분명 티르제파타이드)의 허가사항을 보면 위장관 장애가 매우 흔하게 또는 흔하게 나타나는 이상반응으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오심과 설사는 매우 흔한 반응이며, 복통, 변비, 소화불음, 복부 팽창 등도 흔한 반응으로 확인됩니다. 즉, 질문자님이 느끼시는 아랫배 통증은 마운자로 투여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이런 위장관 반응은 보통 용량을 늘리는 시기에 더 자주 나타나고,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줄어드는 경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진다면 단순 위장관 반응이 아닌 다른 원인(예: 급성 췌장염, 담석증 등)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변비는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과 함께 아랫배 통증이 동반된다면 변비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에는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는 등 생활습관 개선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단순 변비나 약물 반응이 아닐 수 있으므로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증상이 가볍고 변비 양상에 가깝다면 생활습관 개선을 먼저 시도해보시고,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정확한 원인을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출처: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마운자로 2.5로 5번째 주사를 맞았는데 목쪽에 갑자기 두드러기같은게 올라왔어요.. 6주동안 한 번도 이런 적이 없는데 이런ㄱ건 어떻게 해결해야하나요 ㅠㅠ?
다이어트마운자로 주사했는데 언제부터 작용하는건가요? 오늘 아침에 주사했는데 식욕도 그대로고 배고픔도 그대로입니다
다이어트다이어트약비만+1어제 마운자로를 처방받아 처음 주사했는데 속이 더부룩하고 뭔가 소화가 안 되는 느낌입니다, 이게 정상인가요?
다이어트다이어트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