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 관절염 환자가 라인댄스 배우면 괜찮을까요?
퇴행성 관절염이 있는데 라인댄스를 배워도 무리가 안될까요? 혈관성 경도인지장애에 라인댄스가 좋다고 하는데 정말 도움이 되나요?
퇴행성 관절염이 있는데 라인댄스를 배워도 무리가 안될까요? 혈관성 경도인지장애에 라인댄스가 좋다고 하는데 정말 도움이 되나요?
퇴행성 관절염이 있는 상태에서 라인댄스를 배우는 것은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라인댄스는 반복적인 동작과 일정한 체중 부하가 동반될 수 있어,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절의 상태나 통증의 정도에 따라 운동의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상태에 맞는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혈관성 경도인지장애에 대해서는 라인댄스가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라인댄스가 신체 활동 뿐만 아니라 음악에 맞춰 움직임을 요구하기 때문에 인지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역시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물어보기 버튼을 눌렀는데 게시가 안돼서 여러번 눌렀는데 다 게시가 된 것 같습니다ㅠㅠ 퇴행성관절염이 많이 진행됐다고 제 나이대의 무릎이 아니라고 의사선생님이 그러셨습니다.. 그럼 통증을 줄이는 것 말고 수술이나 다른 치료 등으로 복원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여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양쪽 무릎 퇴행성 관절염 진단을 받은지 2~3년이 되었고, 주사 치료를 하고있습니다. 6개월에 3번씩 주사를 맞고있고, 저번달에 무릎에 없던 물이 생겼다고 하더라구요.. 무릎 주사를 맞으면 한동안은 괜찮지만 효과가 떨어지면 다시 아파서 너무 힘듭니다. 혹시 수술을 하고싶다하면 수술을 해주나요? 저번에 들었을 때 나이가 너무 어려서 보험처리도 안된다하더라구요. 만일 하게되면 비용이 얼마인지, 20대 중반이여도 수술을 할 수 있는지, 입원은 얼마나 하는지 알고싶습니다 ㅠ 너무 아파서 수술하고 끝내고싶어요..
나이는 이십대 초반인데, 비가 오기 전만 되면 연골이 시리고 쑤십니다. 흔히 "비 오기 전엔 무릎이 아프다"하는 그 느낌입니다. 증상이 지속된지는 3년 이상 되었고, 주요 발병 부위는 무릎과 골반부근관절입니다. 1년 전, 같은 증상으로 정형외과에 진료를 보러 갔는데 근육 이완제같은 약 5일치만 처방받고 전혀 호전되지 않고 있습니다. 의사선생님 말씀으로는, 젊은 나이라 절대 퇴행성 관절염은 아닐거고 사진으로도 별 의상 없어 별도의 처방을 해주기 어렵다고 하시는데, 비 오기 전만 되면 잠을 이루기 어려울 정도로 아픕니다. 매번 이럴때마다 이완제를 먹는 것 말고는 대안이 없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