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관절염
물어보기 버튼을 눌렀는데 게시가 안돼서 여러번 눌렀는데 다 게시가 된 것 같습니다ㅠㅠ 퇴행성관절염이 많이 진행됐다고 제 나이대의 무릎이 아니라고 의사선생님이 그러셨습니다.. 그럼 통증을 줄이는 것 말고 수술이나 다른 치료 등으로 복원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물어보기 버튼을 눌렀는데 게시가 안돼서 여러번 눌렀는데 다 게시가 된 것 같습니다ㅠㅠ 퇴행성관절염이 많이 진행됐다고 제 나이대의 무릎이 아니라고 의사선생님이 그러셨습니다.. 그럼 통증을 줄이는 것 말고 수술이나 다른 치료 등으로 복원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20대 무릎이나 해당 부위로의 관절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 선수와 같은 직업이 아니라면 흔히 있는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그러한 소견을 주신 것으로 보여져요. 다만, 해당 질환은 무릎 관절에 발생할 경우 관절의 모양이 변형되어 걸음걸이에 이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완전한 회복이나 복원은 불가할 수 있으나 증상의 정도를 정확히 알 수 없어 답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이미 진행되어진 퇴행적 관절 염증을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약물은 아직 없다고 해요. 통증이나 염증을 조절하기 위해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를 복용해 볼 수 있고 근육 위축이 진행되지 않도록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을 통해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해요. 또한, 관절의 변화가 지속적이라면 관절 내 유리체의 제거, 활막 절제술, 골극 제거술, 절골술, 관절 성형술 및 관절 고정술 등이 있어 보다 정확한 증상의 정도나 치료 방법은 해당 의료기관과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여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양쪽 무릎 퇴행성 관절염 진단을 받은지 2~3년이 되었고, 주사 치료를 하고있습니다. 6개월에 3번씩 주사를 맞고있고, 저번달에 무릎에 없던 물이 생겼다고 하더라구요.. 무릎 주사를 맞으면 한동안은 괜찮지만 효과가 떨어지면 다시 아파서 너무 힘듭니다. 혹시 수술을 하고싶다하면 수술을 해주나요? 저번에 들었을 때 나이가 너무 어려서 보험처리도 안된다하더라구요. 만일 하게되면 비용이 얼마인지, 20대 중반이여도 수술을 할 수 있는지, 입원은 얼마나 하는지 알고싶습니다 ㅠ 너무 아파서 수술하고 끝내고싶어요..
나이는 이십대 초반인데, 비가 오기 전만 되면 연골이 시리고 쑤십니다. 흔히 "비 오기 전엔 무릎이 아프다"하는 그 느낌입니다. 증상이 지속된지는 3년 이상 되었고, 주요 발병 부위는 무릎과 골반부근관절입니다. 1년 전, 같은 증상으로 정형외과에 진료를 보러 갔는데 근육 이완제같은 약 5일치만 처방받고 전혀 호전되지 않고 있습니다. 의사선생님 말씀으로는, 젊은 나이라 절대 퇴행성 관절염은 아닐거고 사진으로도 별 의상 없어 별도의 처방을 해주기 어렵다고 하시는데, 비 오기 전만 되면 잠을 이루기 어려울 정도로 아픕니다. 매번 이럴때마다 이완제를 먹는 것 말고는 대안이 없는걸까요?
최근 두달간 폭풍 야근하며 키보드 뚱땅뚱땅 많이했더니 손가락이 아파서 병원갔다가 엑스레이, 피검사 하고 퇴행성 관절염 소견 받았어요ㅠㅠ 처음에는 자려고 누웠을 때 좀 저린 수준이었는데 증상 느끼고 한 달만에 이젠 일상생활 할 때도 저리고 아립니다ㅠㅠ 선생님이 뜨거운물에 손 담그거나 파라핀 찜질같은거 매일 하라하셨는데 혹시 시중에 팡매하는 손 온열마사지기 써도 될까요? 손가락이랑 손목 마사지해주며 온열찜질 기능(40도정도) 있는거요. 의사와 상담하라고 적혀있어서 질문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