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을 물고 뜯는 버릇을 고치는 방법은?
저는 어릴땐 안 그랬는데 초등학교 올라가고 지금까지 손톱을 물고 뜯고 그래요,물롭 발톱도요 이 버릇을 어떡해 고쳐야 할까요?
저는 어릴땐 안 그랬는데 초등학교 올라가고 지금까지 손톱을 물고 뜯고 그래요,물롭 발톱도요 이 버릇을 어떡해 고쳐야 할까요?
손톱을 물고 뜯는 버릇은 스트레스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일종의 행위일 수 있어요. 이런 버릇을 고치기 위한 방법을 몇 가지 제안드릴게요. 1. 스트레스 관리: 손톱을 물고 뜯는 행위가 스트레스에서 비롯된다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해요. 요가, 명상, 규칙적인 운동 등이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대체 행동 찾기: 손톱을 물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다른 행동을 찾아보세요. 예를 들어, 스트레스 볼을 쥐거나, 손가락 마사지, 밴드를 손가락에 감는 것 등이 있습니다. 3. 손톱 관리: 정기적으로 손톱을 깎아서 물고 뜯을 만한 손톱이 없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매니큐어나 손톱에 맛이 나는 특수 코팅제를 바르면 물고 싶은 충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행동 수정 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행동 수정 치료를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무의식적으로 손톱을 물고 뜯는 행동을 인식하고, 그것을 통제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5. 목표 설정: 작은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자신에게 보상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일주일 동안 손톱을 물지 않으면 좋아하는 활동을 하거나 작은 선물을 주는 것입니다. 6. 주변 사람들의 지지: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버릇을 고치려고 한다고 알리고, 그들로부터 지지를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들이 당신이 손톱을 물고 있을 때 상기시켜 줄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들을 시도해보시고, 만약 이 버릇이 심리적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되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통해 불안, 스트레스의 원인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치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상의해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어린이때부터 손톱을 물어 뜯었는데 손톱을 물어 뜯는 것은 거의 고쳤는데 손톱 주의 살을 물어 뜯는데 괜찮을까요 저도 보기 싫은데 아무 생각 없이 물어 뜯네요
어릴적부터 손톱을 물어뜯는 보릇이있어 그런건지 치료가 필요하거나 외관상으로 큰 문제가 있는건 아니지만 하관이 약간 튀어나와있어 자세히 보면 거슬릴 때가 많습니다. 교정 등의 방법으로 턱을 다시 넣거나 고칠 수 있을까요? 저랑 비슷한 느낌의 턱을 가지셨던 분이 고쳐지셨던걸 본 적이있습니다. 지인은 아니라 그분께 물을 수가 없어 질문을 남깁니다. 심각한 수준은 아니고 말하지 않으면 잘 모를 정도의 돌출이지만 저는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이것만 고치면 너무 좋아질 것 같다라고 생각합니다. 외모에 비중을 크게 두는 편이라 조금의 디테일도 크게 다가옵니다.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손톱을 뜯는 버릇은 현재 고치고있는 중입니다.
어릴적부터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이있어 그런건지 치료가 필요하거나 외관상으로 큰 문제가 있는건 아니지만 하관이 약간 튀어나와있어 자세히 보면 거슬릴 때가 많습니다. 교정 등의 방법으로 턱을 다시 넣거나 고칠 수 있을까요? 저랑 비슷한 느낌의 턱을 가지셨던 분이 고쳐지셨던걸 본 적이있습니다. 지인은 아니라 그분께 물을 수가 없어 질문을 남깁니다. 심각한 수준은 아니고 말하지 않으면 잘 모를 정도의 돌출이지만 저는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이것만 고치면 너무 좋아질 것 같다라고 생각합니다. 외모에 비중을 크게 두는 편이라 조금의 디테일도 크게 다가옵니다.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손톱을 뜯는 버릇은 현재 고치고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턱을 깍거나하는 식의 성형은 고려하고있지 않습니다. 너무 위험하기도하고 그정도의 대수술을 진행할 만큼의 심각도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외의 다른 방법을 조언 받을 수 있다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