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데시벨 청력 손실, 수술로 회복 가능할까요?
한쪽귀청력이 65데시벨인데 수술하면 청력돌아 올수있는지요?
한쪽귀청력이 65데시벨인데 수술하면 청력돌아 올수있는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청력 손실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65데시벨의 청력 손실이 수술로 회복 가능한지는 청력 손실의 원인과 유형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청력 손실은 크게 전음성(소리가 외이나 중이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감각신경성(내이나 청신경의 문제), 혼합성으로 나뉩니다.
전음성
의 경우 고막 천공, 이소골 단절, 등이 원인이라면 수술적 치료로 청력 회복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반면, 감각신경성 난청은 내이의 유모세포나 청
으로 인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수술로 회복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보청기나 인공와우 이식 등의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정확한 진단과 치료 방향을 위해서는
전문의의 상담과 청력검사, 영상검사 등을 통한 정확한 원인 파악이 필요합니다. 청력 손실의 원인, 기간, 진행 정도에 따라 적합한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140 데시벨이면 총소리랑 비슷한가요?? 청력손실을 일으킬수도 있는거지 무조건 청력을 잃는건 아니죠?? 가역적일수도 있는건가요?

120~140 데시벨 소리를 한번이라도 들으면 영구적인 청력손실이 있을수 있는걸까요.. 한번 들엇는데 걱정되내요..

시끄러운 음식점에 약 30분 동안 있었습니다. 핸드폰 측정으로 70~75 db 나왔고, 큰 이명은 없으나 귀는 먹먹합니다. 외국에선 85db 이상 아니면 괜찮다고 하나 개인적으로 65~70 db 이상은 시끄러운 것 같습니다. (1) 65 db 이상 소음으로 청력 손실되는지 (2) 손실 있으면 자연회복되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