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루라기 데시벨 수치와 청력 저하 가능성
호루라기 데시벨 어느 정도되나요? 그리고 호루라기 소리에 3초 정도 가까이 노출되었는데 청력이 살짝이라도 저하될 수 있나요?
호루라기 데시벨 어느 정도되나요? 그리고 호루라기 소리에 3초 정도 가까이 노출되었는데 청력이 살짝이라도 저하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호루라기의 데시벨 수치는 대체로 100에서 120 데시벨(dB) 사이로 알려져 있어요. 이 정도의 소리는 상당히 크며, 청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수준이에요.
단 3초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노출되었다면 청력이 저하될 가능성은 낮지만, 120 데시벨에 가까운 소리에 노출되었다면 일시적인 청력 손실이나 이명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85~90dB 이상의 소리에 2시간 이상 노출될 때 청력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지만, 소음 노출 후 일시적인 청력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어느 정도 휴식 기간을 가지면 청력이 회복될 수 있어요. 그러나 지속적으로 소음에 노출될 경우 휴식을 하더라도 청력이 회복되지 않을 수 있죠.
만약 청력 저하나 이명이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명증 등의 증상이 있으면 소음 노출을 즉시 중단하고 이비인후과를 찾아 청력검사를 받을 것을 권유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초 정도 호루라기 큰소리를 귀에다 가까이서 들었는데 청력이 살짝 저하될 수 있나요? 시간 지나면 원래의 청력 상태로 돌아오나요?
3초 정도 호루라기 큰소리를 귀에다 가까이서 들었는데 청력이 살짝 저하될 수 있나요?
20데시벨 이하이고 양측 청력 차이가 별로 없을 때 청력이 정상이라고 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