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140 데시벨 소리를 듣고 영구적 청력손실 가능성은?
120~140 데시벨 소리를 한번이라도 들으면 영구적인 청력손실이 있을수 있는걸까요.. 한번 들엇는데 걱정되내요..
120~140 데시벨 소리를 한번이라도 들으면 영구적인 청력손실이 있을수 있는걸까요.. 한번 들엇는데 걱정되내요..
120~140 데시벨의 소리는 매우 큰 소리에 해당하며, 이 정도의 소리에 단 한 번 노출되더라도 청력 손실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요. 특히 140 데시벨에 가까운 소리는 즉각적인 청력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85~90dB 이상의 소리에 2시간 이상 노출될 경우에도 청력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만약 이러한 소리에 노출되었다면, 청력에 변화가 있는지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이상이 느껴진다면 즉시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청력 손실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수록 회복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니, 더 나빠지지 않도록 큰 소음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140 데시벨이면 총소리랑 비슷한가요?? 청력손실을 일으킬수도 있는거지 무조건 청력을 잃는건 아니죠?? 가역적일수도 있는건가요?
제가 항상 장시간 고음량으로 음악을 들으면 안 돼서 조금 작게 틀거나 볼륨을 조절하면서 듣는 경우가 흔해지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듣는 볼륨크기를 데시벨로 가정했을 때는 약 52~55.1db정도 되는데요. 혹시 해당 크기의 볼륨에 3~4시간 정도 노출되더라도 청력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은 낮나요?
몇주째 계속 귀가 잘 안들려요..근데 보통 귀가 먹먹할때 내 목소리가 크게 들린다고 하는데 그렇지도 않고 그냥 막힌 느낌이예요..월요일에 병원 갈건데 영구적 청력 손실 가능성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