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심박수 증가, 일상에 영향 있을까요?
스트레스를 크게 한번 받은 이후에 심박수가 빨라졌어요. 일상생활엔 문제가 없지만 신경이 쓰이네요.
스트레스를 크게 한번 받은 이후에 심박수가 빨라졌어요. 일상생활엔 문제가 없지만 신경이 쓰이네요.
스트레스로 인해 심박수가 증가하는 것은 흔한 현상입니다.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되어 심박동수가 빠르게 뛸 수 있어요. 일상생활에 큰 문제가 없다고 느끼시더라도, 심박수가 지속적으로 높거나 불편감이 있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운동, 명상, 충분한 수면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완요법 사용 등으로도 증상이 호전될 수 있어요. 만약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일상생활의 불편감이 지속되신다면 적절한 약제복용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배우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누워있을땐 심박수가 85정도 나오는데 일어나면 120대까지 확 뛰어요 그리고 요즘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그런지 가슴도 답답하고 과호흡 오길래 응급실 가서 피검사 흉부.복부엑스레이 소변검사 심전도 해봤는데 다 정상이었구요. 앉아있을때도 긴장하면 119 이렇게 나오는데 다 스트레스나 불안.긴장 때문에 그런걸까요?
오늘 아침부터 심박수가 높아요 계속 심장초음파나 피검사는 1월에 모두 정상 수치라고 검사 받았습니다.. 어제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어서 위도 아프고 현재 정신과약을 먹고 있습니다 질병불안장애가 있으면 심박수가 높아지나요? 고혈아니고 평균적으로 90-100정도 나옵니다
누워있을땐 심박수가 70~80대로 안정적인데 앉아있거나 움직일땐 120까지 올라가요. 이게 스트레스 때문에 그런건가요? 며칠전 응급실 가서 피검사 흉부.복부 엑스레이 소변검사 심전도 다 정상이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