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발톱 고름과 붓기, 소독만으로 괜찮은가요?
엄지 발톱이 조금 들려서 안에 고름이 가득찬 상태이고 부어가지고 방금 외과를 갔다왔는데 그냥 소독만 해주고 붕대 감아줬어요 이건 굳이 치료 안해도 나을만하다라고 판단해서 그런건가요? 약은 처방해줬어요

엄지 발톱이 조금 들려서 안에 고름이 가득찬 상태이고 부어가지고 방금 외과를 갔다왔는데 그냥 소독만 해주고 붕대 감아줬어요 이건 굳이 치료 안해도 나을만하다라고 판단해서 그런건가요? 약은 처방해줬어요

항문 농양 세톤 수술 한지 9주가 되어가는데 수술 이후 주 1회 진료, 소독 및 항문 마사지를 실시하는데 이런 상황에서 환자가 만약 치루로 발전했다면 의사가 그것을 모를수도 있는가?

내치핵같은데 혈변은 없었고 배변 시 가끔 잔변감같은게 느껴졌고 덩어리가 튀어나와있어요 베니톨을 5일간 복용중인데 배변 시 계속 만져집이다 더 복용을 해야하나요?

가슴에 혹잇는거 정기적으로 관찰중인데 남자 의사라서 좀 늘 갈때마다 부담스러워서 다른곳 여자분의사병원에 가서 혹이잇다고들엇는데 여기서 다시 검사받고싶어여라고 하면 해주나요?

치질수술하려고 알아봤는데 입원도안해도되고 바로다음날부터도 일이 가능하다는데 맞아요..?

유방 조직 검사하고 내일 결과 들으러 가는데 별 이상 없겠죠? 6개월전에 초음파 찍고 이번달이 6개월뒤라 검사한건데 6개월 동안 통증도 없었고 검사 결과 기다리는 일주일동안 별다른 증상 없었는데 너무 떨리네요ㅠ 초음파보고 조직검사 하는 과정에선 무거운 분위기는 아니였고 맘모툼 얘기하고 그러긴했는데 걱정이네요ㅠ

유두한쪽에서만 노란진물이 나옵니다 영상의학과에서 검사를 받고 아무 의상없다는 소견을듣고 조금씩 가끔 노란진물이 나오길래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했습니다 똑같이 이상은 없다고 하더라구요 유두주변 하얀각질이 나고 한쪽만 진물이 나옵니다

항문농양 세톤 수술 9주차인데 며칠전부터 통증이 아닌 따가움과 가려움이 있는데 이는 살이 많이 차올라서 세톤제거시점이 왔음을 의미하나?

갑상선암 방사선 치료 위한 저요오드 중일 때 화장품, 립스틱 써도 되나요

항문 농양 세톤 수술 후 9주째인데 매주 진료시마다 의사가 소독, 항문 마사지를 합니다. 그리고는 치료가 잘 되고있다고 말하는데, 어떻게 의사는 육안 확인과 항문 마사지만으로 환자가 치료가 잘되고있는지 알 수 있죠?

항문 농양 세톤 수술 9주차인데 회복이 되면서 어떨때는 통증과 진물이 있다가 어떨때는 며칠동안 통증과 진물이 아예 없는데 정상인가요? 심지어 지난주는 1주일동안 진물통증이 아예 없었는데 이번주는 진물과 통증이 살짝 있습니다. 사실 며칠전에 클라이밍 운동 후 과음을 하긴 했습니다

항문 농양 수술 후 9주가 됐는데 치루로 발전된 환자의 임상 증상이 무엇인가? 통증에 의해 어느정도의 운동이 가능하며 발열은 매일 있는지, 진물의 양 등 상세히 알려주세요

항문 농양 세톤 수술 9주차인데 통증, 진물은 거의 없어서 클라이밍 등의 과격한 운동도 가능한 상태. 그리고 의사가 상처가 잘 낫고 있다고 했고 멋대로 세톤을 제거하지 말라고 말했고, 추후 세톤 제거 시점을 고민하고 있는 시점이라면 치루에 대한 걱정은 하지않아도 되는가?

항문농양 세톤 수술 후 치루가 생겼는지는 몇주후에 알수있나? 혹은 치루가 생겼을때와 안생겼을때의 증상적인 차이는 무엇이며 의사는 무엇으로 판단하나?

자고일어났는데 항문쪽이 전체적으로말고 위쪽으로 뭔가 볼록하게 부풀어오르면서 살짝 상처가 났어 자면서 간지러워서 긁었나봐 연고를 사고 싶은데 뭘로 사야핳까 비대면진료 받고 싶은데 항문외과가 없네..

갑상선 항진증 처럼 조금씩 몸무게가 빠졌었는데 식사량을 조금늘렸더니 700g정도가 다시 쪘어요

멍이 크게 생겼을 때 트록세루틴 복용하면 도움이 될까요?

가운에 발가락 발톱안쪽이 마치 멍들때 멍이 빠질때 처럼 살짝 파여있는데 이거 때문인가 발톱을 만지면 덜렁덜렁거리는데 병원가야하나요?

유방암 진단 받았을때 1.1센치 유방 엠알아이 에서도 같은 크기가 나왔는데 암의 크기는 동일 하지만 미세석회가 주변에 넓게 퍼져있어서 4센치 라구 하던데 이건 암의 크기가 4센치라구 하는건가여? 작년 11월달에 진단 받았는데 수술은 올 3월달 중순쯤에 할꺼 같은데 너무 늦은거 아닌가 그동안 전이 되는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상피내암 진단받았는데 수술 기다리는 동안 크기가 커지거나 전이가 빠르게 되는 암의 종류는 아닌건지 너무 불안합니다

유방암 상피내암 진단받앗는데 제자리암도 암인건가여! 아님 암으로 가기전의 상황인건지 ᆢ 유방 상피내암은 전이 가능성은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