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강경 수술 부위 벌어짐과 하얀색, 검은색 점이 염증이나 고름인가요?
복강경 수술 일주일 후 오늘 소독하고 왓습니다. 잘 아물엇다 햇는데 저녁에 붙인 데일밴드를 떼보니 한곳이 수술부위가 벌어져잇고 안쪽이 하얀색과 검은색 점같이 보이는데 염증이나 고름일까여ㅠㅠ
복강경 수술 일주일 후 오늘 소독하고 왓습니다. 잘 아물엇다 햇는데 저녁에 붙인 데일밴드를 떼보니 한곳이 수술부위가 벌어져잇고 안쪽이 하얀색과 검은색 점같이 보이는데 염증이나 고름일까여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술 부위가 벌어져 있고 하얀색과 검은색 점이 보이는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수술 부위가 벌어진 것과 하얀색, 검은색 점이 보이는 것은 염증이나 감염의 징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얀색 부분은 고름이나 삼출물일 수 있고, 검은색 점은 봉합사의 일부이거나 괴사 조직일 수 있습니다.
복강경 수술 후 상처 부위에 이러한 변화가 생겼다면, 특히 수술 부위가 벌어져 있는 상태라면 즉시 수술을 받으신 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 벌어짐(dehiscence)은 추가적인 감염 위험을 높일 수 있으며, 적절한 처치가 필요합니다.
또한 수술 부위에 열감, 심한 통증, 붓기, 진물 등의 추가 증상이 있다면 이는 감염이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을 더 높이므로 빠른 의료 조치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의 빠른 회복을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복강경으로 충수염 수술 했습니다 수술 부위에 딱지가 뜯겨서 보니 살이 좀 벌어져 있었습니다 그랴서 소독 후 스테리스트립 붙히고 아쿠아 밴드 붙힌 후 나갔다가 집에 와서 밴드 뜯어보니 튀어나온 이 하얀색 살? 점성이 있는 형태? 가 있어요 이건 뭔가요 일단 빨간약 소독 후 찍은 사진입니다

복강경 수술한지 1주일됐는데 소독하려고 수술부위를 봤는데 밴드 양쪽에 피가 살짝묻었는데 터진걸까요?...

지난 주 금요일(25일)에 기형종 단일공 복강경 수술했고, 다음주 금요일(9.8) 외래있습니다. 퇴원 시 설명해주신대로 물 안닿게 생활 중인데 복강경 소독해주신 스테리스트립테이프에 짓물/고름이 묻어나 굳은 상태인데 그대로 두는 게 맞을까요? 대처 방법이 궁금해요. 월요일 고름이 난 뒤로 괜찮다가 오늘 또 다시 고름이 나기 시작해서 걱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