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 피부 가려움이 암 신호인가요?
유방피부가 가려운 증상도 암의 신호인가요 ?
유방피부가 가려운 증상도 암의 신호인가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유방 피부의 가려움만으로 암을 단정짓기는 어렵습니다. 유방 가려움증은 피부염, 피부건조, 알레르기 반응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방암의 경우 드물게 가벼운 가려움증이 동반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유방암을 의심할 수 있는 주요 증상은:
유방 피부 가려움만으로는 암을 의심하기보다는, 위에 언급한 다른 증상들이 함께 나타나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가려움 외에 다른 이상 증상이 있거나 가려움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유방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화요일에 남자친구와 관계후 질이 간지러운데 지금 화요일 포함 3일정도 지나도 약간 간지러운데 혹시 성병인가요? 항상 관계할때 콘돔을 착용했습니다 혹시 임신인가요? 아니면 성병인가요?

제가 지금 유방암이 걸린걸까봐 걱정이 되는 상황입니다. 저는 지금 21살이고 엄마가 유방암으로 돌아가셨어요. 가족력때문도 있고 제가 유방에 피부 변화가 생겼는데 피부에 여드름?이라 해야하나요 유두 주변에는 오돌토돌하게 뭐가 나고 유방에는 구멍이 송송 뚫린 것 처럼 모공이 보여요 검색해보니까 귤껍질같이 변한다던데 맞는 것 같아요. 근데 제가 헷갈리는게 처음에 그 가슴에도 여드름이 났다고 생각해서 그 구멍을 짰거든요 여드름처럼 짜면 노란 짓물?이 났거든요 그걸 쫌 수시로 했어요..그래서 더 심해진건가..?싶기도 하고 그걸 짜고나면 피부가 트고 색이 변하더라고요 지금도 그런 상태고요 양쪽 다 그래요 유두를 짜면 흰색 분비물이 나오긴해요 근데 이건 어렸을때부터 그랬던 것 같아요 중고딩때도...? 그리고 만졌을때는 뭐가 느껴지지는 않아요 유두 위치도 똑같구요 검사를 받아봐야 하나 고민이에요ㅜㅜㅜ

중3 여자인데 가슴에 몽우리가 이렇게 됄수 있나요 생리 주긴데 생리는 안 나오고 몽우리만 커져있는데 만져보니까 좀 길쭉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