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 생긴 작은 살덩이가 치질인가요?
항문에 면봉 머리있는것보 작게 옹기종기 살이 생겼는데 사이즈 더커지고 여러개생겼어요 불편함은 아직없어요 치질일까요 수술해야하나요
항문에 면봉 머리있는것보 작게 옹기종기 살이 생겼는데 사이즈 더커지고 여러개생겼어요 불편함은 아직없어요 치질일까요 수술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에 작은 살덩이가 생겨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항문에 생긴 작은 살덩이는 치질일 가능성도 있지만, 항문 췌피(피부꼬리)나 다른 양성 종양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통증이나 출혈 같은 증상이 없다면, 치질이 아닌 다른 상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 불편함이 없다고 하셨는데, 이런 경우 반드시 즉시 치료가 필요한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크기가 커지고 개수가 늘어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 항문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항문 질환이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니,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질환의 종류와 상태에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배변시에 항문에 통증이 잇고 뭐가 생긴거같아요 평소 술을 자주먹고 묽은변을 계속 봤었는데 치질일까요? 여기서 진료 받으려면 무슨과로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어제까진 아무렇지 않았는데 오늘 씻다가 만져보니 항문에 0.5cm정도느껴지는 작은 혹? 같은게 만져지더라구요 단단하진않고 그냥 말랑말랑하고 아프지도않구 ㅠ 글보면 치핵이라는 말이있던데 아픈것도아니고 피도안나는데 ㅜㅜ 갑자기 돌출될수도있나요? 어떤것때문에 그런걸까요 ㅠㅠ어제까진없다가 하루아침에 생긴건데 ㅜㅜ 수술치료말고 다른방법은없나요

항문에 뭐가 났는데 곤지름인지 치질인지 모르겠습니다 .. 따갑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