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장애가 있으면 감정이 없어지나요?
해리장애가 있으면 무감정이 되나요 불안이란 감정을 느낄수가 없어요
해리장애가 있으면 무감정이 되나요 불안이란 감정을 느낄수가 없어요
AD
몸에서 무언가 빠져나간 느낌 항상왔던 곳이 낯설고 불쾌한 감정드는데 뭐라고 설명을 할수가 없음 괜찮아 하다가 아니야 돌겠다 하다가 또 괜찮아 하다가 혼자 마음속으로 반복 대화하다가 침묵하고 그런상태 병원에선 해리장애가 의심된다고 하지만 해리장애는 인격장애 중에 반사회적 인격장애라 들었는데 그럼 범죄자가 가진 감정을 느끼는 걸까?
현재 대학병원 정신과 다니는 중 공황장애 우울증 진단 해리증상 의심중 공황장애 약을 다량으로 복용하고 있고 우울증 약도 복용하지만 공황장애약보다는 적음 해리증상은 호전할 수 있는 약이 없어서 혼자 견디는 중 졸림이 심해서 인지 아님 약 부작용인지 공황이나 해리의 증상인지 햇갈림 시야가 좁아지는 느낌 눈이 앞쪽에 중심을 못잡고 노래를 듣거나 대화를 할때 소리가 웅얼거려서 재차 물어보게 됨 어떤것 때문일까?
친정집에서 7개월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남편이 처가살이 하고 있어요. 언젠가부터 타인에 관심이 없고 공감이 안됩니다.병인가요?심각해진거 같아서요. 점점 예로, 구순 할머니가 코로나에 걸리셨다는 소식을 듣고도 전혀 걱정이 안됩니다.관심이 안가요. 애기가 울고불고하고 있어도 귀마개하고 등돌리고 유튜브를 봅니다. 그냥 좀 시끄러운데 참을만해요. 그냥 무시하고 제 일합니다. 평창에서부터 7시간동안 운전한 엄마가 막 집에 돌아왔는데 아무 안부도 안물어지더라구요. 안궁금해요. 내일 첫 출근하는 남편이 걱정반 설렘반으로 저한테 회사얘기하다가 문득 절보고 그러더라구요. 관심없어? 네. 관심없어요. 공감도 안가고. 들어도 아무 느낌도 안듭니다. 그래서 뭐. 그냥 이정도. 아무 감정도 안일어요. 표정도 없어요. 계속 무표정. 울지도 웃지도 않아요. 그저 무표정으로 사네요. 이거 병인가요? 그냥 이러다 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