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 문이 열려있으면 불안한가요?
방 문이 열려있으면 불안해요. 비단 제 방 문 뿐이 아니라 집안 모든 방 문이 열려있는게 불안해요. 또 밖에 나가서도 바깥쪽 자리에 앉으면 불안하고 꼭 안쪽에 앉아야해요. 그리고 꼭 침대 끝 쪽 안쪽에서 자야 불안하지 않아요.
방 문이 열려있으면 불안해요. 비단 제 방 문 뿐이 아니라 집안 모든 방 문이 열려있는게 불안해요. 또 밖에 나가서도 바깥쪽 자리에 앉으면 불안하고 꼭 안쪽에 앉아야해요. 그리고 꼭 침대 끝 쪽 안쪽에서 자야 불안하지 않아요.
AD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불안감은 특정 상황에서의 불안이나 강박적인 행동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은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같은 정신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는 성별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사고 초기에 적절한 대응을 통해 심각한 상황으로 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불안감이 지속되거나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하셔서 의사와 상담을 통해 현재의 마음과 증상에 대해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를 통해 더 빨리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밤에 부모님이 오시자마자 왜 문 열어 놀고 있었냐고 하셨습니다 제 예상은 택배 가지고 들어오면서 문이 덜 닫힌 것 같은데 그 뒤로 4시간 넘게 열려있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연식이 오래된 집인 빌라라서 윗집, 밖에 소리가 잘 들립니다 그날따라 사람 계단 내려가는 소리? 났어도 아 원래 그러니까 하면서 넘겼는데 문 열려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난 후부터 누가 보고 내려갔던 소리가 아닐까 싶고 아니면 들어왔다가 나간 발자국 소리 아닐까 싶고 핸드폰 보고 유튜브 소리까지 크게 하고 다른 거에 집중하는 바람에 못 알아차린 건 아닐까 너무 불안하고 그냥 그렇게 넘기지 말았어야 됐는데 싶고 우리 집까지 들어왔는데 내가 모르는 건 아닐까 싶습니다 왜냐면 중문도 닫혀 있긴 했지만 덜 닫혀 있어서 소리가 났거든요 쿠궁 하고 현관에서 보면 제 방이 바로 보이는 구조여서 더 불안하고 제가 원망스럽고 에이 괜찮아 싶다가도 불안하고 방 문 열고 옷도 갈아입고 집이라서 편하게 속옷에 티 한장 입고 있었는데...
밤에 부모님이 오시자마자 왜 문 열어 놀고 있었냐고 하셨습니다 제 예상은 택배 가지고 들어오면서 문이 덜 닫힌 것 같은데 그 뒤로 4시간 넘게 열려있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연식이 오래된 집인 빌라라서 윗집, 밖에 소리가 잘 들립니다 그날따라 사람 계단 내려가는 소리? 났어도 아 원래 그러니까 하면서 넘겼는데 문 열려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난 후부터 누가 보고 내려갔던 소리가 아닐까 싶고 아니면 들어왔다가 나간 발자국 소리 아닐까 싶고 핸드폰 보고 유튜브 소리까지 크게 하고 다른 거에 집중하는 바람에 못 알아차린 건 아닐까 너무 불안하고 그냥 그렇게 넘기지 말았어야 됐는데 싶고 우리 집까지 들어왔는데 내가 모르는 건 아닐까 싶습니다 왜냐면 중문도 닫혀 있긴 했지만 덜 닫혀 있어서 소리가 났거든요 쿠궁 하고 현관에서 보면 제 방이 바로 보이는 구조여서 더 불안하고 제가 원망스럽고 에이 괜찮아 싶다가도 힘듭니다 방 문 열고 옷도 갈아입고 집이라서 편하게 속옷에 티 한장 입고 있었는데...
등뒤에 사람이 있거나 제가 고개를 들었을때 문이 보이지않으면 좀 불편해요 이런 증상은 어떤 증랑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