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뒤에 사람이 있거나 문이 있으면 불안해요
등뒤에 사람이 있거나 제가 고개를 들었을때 문이 보이지않으면 좀 불편해요 이런 증상은 어떤 증랑인가요?
등뒤에 사람이 있거나 제가 고개를 들었을때 문이 보이지않으면 좀 불편해요 이런 증상은 어떤 증랑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불안증상으로 볼 수 있어요. 불안장애는 증상의 정도나 불안감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을 수 있어요. 어떤 상황과 종류에서 나타나는 불안감인지에 따라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비약물치료법인 인지행동치료법이나 심리상담을 통한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적절한 약물 사용을 사용하기도 하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불안과 스트레스가 지속돼 불안장애까지 의심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만약 보균자라 가정했을때 한번의 관계만으로 전염될 확률이 클까요? 전 보균자가 아닌데 세네명 정도와의 관계 경험이 있는 사람과 5일 전 관계가 뭔가 찜찜하고 의심돼서 계속 불안해요 ㅠㅠ 오늘 아침에 산부인과에 전화했더니 어짜피 양성떠도 치료할 게 없다고 굳이 증상 없으면 안받아도 된다 하는데 원래 증상 없지 않나요…? 그 사람도 눈으로 보이는 증상은 하나도 없었지만 혹시 모르는 그 확률이 20대는 꽤 높은거죠 ㅠㅠㅠ ? 불안해 죽겠어요 2주 뒤에 받아야 정확하다는데 그 전에 스트레스랑 불안감따문에 죽을 거 같아요 .. 만약 2주 훨씬 전 그 사람과 구강성교 경험이 있다면 검사 결과 당장 받아도 정확할까요? 아님 걸리지 않았을 확률이 더 높을까요..?
불안장애로 사람이 미치거나 죽을 수도 있나요?? 현재 약을 복용중이긴 한데 간혹 이러다 내가 미쳐서 일상생활을 못할까봐 불안합니다. 그리고 계속 피곤합니다
밤에 부모님이 오시자마자 왜 문 열어 놀고 있었냐고 하셨습니다 제 예상은 택배 가지고 들어오면서 문이 덜 닫힌 것 같은데 그 뒤로 4시간 넘게 열려있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연식이 오래된 집인 빌라라서 윗집, 밖에 소리가 잘 들립니다 그날따라 사람 계단 내려가는 소리? 났어도 아 원래 그러니까 하면서 넘겼는데 문 열려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난 후부터 누가 보고 내려갔던 소리가 아닐까 싶고 아니면 들어왔다가 나간 발자국 소리 아닐까 싶고 핸드폰 보고 유튜브 소리까지 크게 하고 다른 거에 집중하는 바람에 못 알아차린 건 아닐까 너무 불안하고 그냥 그렇게 넘기지 말았어야 됐는데 싶고 우리 집까지 들어왔는데 내가 모르는 건 아닐까 싶습니다 왜냐면 중문도 닫혀 있긴 했지만 덜 닫혀 있어서 소리가 났거든요 쿠궁 하고 현관에서 보면 제 방이 바로 보이는 구조여서 더 불안하고 제가 원망스럽고 에이 괜찮아 싶다가도 불안하고 방 문 열고 옷도 갈아입고 집이라서 편하게 속옷에 티 한장 입고 있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