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복용 시 물을 한 번에 250ml 마셔도 되나요?
1.물을 마실때 천천히 마시는게 좋다고들어서 조금씩 물을 마시려고 노력 중인데요 약을 먹느라 한번에 250ml정도를 마셨습니다 이정도 양까지는 괜찮은가요? 2.그리고 소변검사를 해야해서 소변을 많이 모아야하는데 1시간에 나눠서 6-700ml를 마셔도되나요?
1.물을 마실때 천천히 마시는게 좋다고들어서 조금씩 물을 마시려고 노력 중인데요 약을 먹느라 한번에 250ml정도를 마셨습니다 이정도 양까지는 괜찮은가요? 2.그리고 소변검사를 해야해서 소변을 많이 모아야하는데 1시간에 나눠서 6-700ml를 마셔도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물을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이 궁금하신 것 같아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물을 마실 때 천천히 조금씩 마시는 게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약을 복용하면서 한 번에 250ml 정도 마신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일반적으로 250ml 정도의 물은 한 번에 마셔도 몸에 무리가 없고, 특히 약 복용 시 충분한 수분 섭취는 도움이 됩니다. 너무 빠르게 마시지만 않으면 괜찮아요. 소변 검사를 위해 많은 양의 소변을 모아야 할 때 1시간에 나눠서 600~700ml 정도 물을 마시는 것도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너무 짧은 시간에 과도하게 많은 물을 마시면 몸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1시간에 나누어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아요. 만약 평소 신장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심장 질환 등으로 수분 조절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이 정도 양은 괜찮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약을 복용할 때는 약마다 권장하는 복용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약의 설명서나 처방한 의사나 약사에게 꼭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일부 약은 공복에 복용해야 하거나, 특정 음식이나 음료와 함께 복용을 피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소변 검사를 위해 많은 양의 물을 마실 때는 너무 급하게 마시기보다는 가능한 한 천천히, 여러 번에 나누어 마시는 게 신체에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돼요. 또한, 소변을 많이 보는 것은 몸에 수분이 잘 공급되고 있다는 좋은 신호이지만, 평소에 갈증이 심하거나 부종, 어지럼증 같은 증상이 있다면 무리한 수분 섭취가 원인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소변 검사 전에는 카페인 음료나 알코올 등 이뇨 작용이 강한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이뇨제가 소변량을 갑자기 늘리거나 검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만약 평소 신장이나 심장 질환이 있다면 물 섭취량을 늘리기 전에 반드시 주치의와 상담하는 것이 안전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더운 날씨에 더 발병하기 쉬운 요로결석의 증상, 원인, 치료, 예방법까지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중2 여중생인데요. 제가 목감기로 3일째 고생하고 있어서 비타민을 2알을 먹었는데 물을 아무리 마셔도 비타민이 넘어가지를 않아서 물 500ml를 마시자 그제서야 비타민이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걱정되는 점은 한번에 물 500ml를 마시면 정말 과다섭취인지 아닌지 걱정이 된다는 겁니다. 한번에 물 500ml를 마시면 어떻게 되나요?
대장내시경 물약 및 물 복용 중 토한 경우 저녁 6시. 대장내시경 물약 다 마시자마자 조금 토했습니다. (2~3번 뱉음) 이후 500리터 통으로 물을 마시는 중 250리터 정도 마시고 토했습니다.(5~6번 뱉음) 지금까지 6시~6시 50분 1. 계속 마시면 되나요? 2. 50분 동안 물약 + 물 250리터 정도 마심 이대로라면 이미 한 시간이 초과되는데 계속 마시면 되나요? 3. 제가 성인 평균 몸무게 보다 적습니다. (키 159 몸무게 40) 감안하여 좀 덜 마시거나 좀 천천히 마셔도 되나요?
250ml 를 15분 간격으로 4번 먹어야하는데 실수로 500ml를 한꺼번에 마셨습니다 ㅠㅠ 남은 약은 시간에 맞춰 복용해도 내일 오전 8시에 검사할 때 괜찮을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