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착용 시 귀와 머리 통증, 어지럼증 원인은?
잠 계속 제댜로 못 자는데 안경만 쓰면 귀쪽 뼈가 아파서 불편하고 시야가 막 어지럽고 초점이 잘 안 맞는거 같고 머리가 아프고 진짜 너무 피곤하고 어지러워요
잠 계속 제댜로 못 자는데 안경만 쓰면 귀쪽 뼈가 아파서 불편하고 시야가 막 어지럽고 초점이 잘 안 맞는거 같고 머리가 아프고 진짜 너무 피곤하고 어지러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경 착용 시 이런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시는 증상들은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경 관련 원인:
기타 가능한 원인:
권장사항:
안경 착용 후 이런 증상이 계속된다면 안경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전문가의 확인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는 모르고 있었는데, 제 안경이 다리에 부품이 하나 빠져서 다리부분이 아예 늘어졌더라구요. 그래서 삐뚤게 착용하고 있었고, 그래서인지 새 안경을 맞추니 어지럼증이 너무 심하고 울렁거려서 적응을 위한 착용도 거의 불가능해 일단은 이 안경을 쓰고있는데요.. 차라리 약 1~2년후 스마일 라식이나, 불가능하면 라식,라섹 같은 시력 교정을 받으려하는데. 제 경우 시술시에도 어지럼증이 있을까요..? 이 안경을 좀 더 착용해도 될지도 궁금합니다!

며칠전부터 머리가 심하게 어지럽진않고 약간 어지럼증이 경미한정도고 밤에 잠도 잘 잡니다 근데 머리가 띵하고 어지러운느낌이 계속나요!

전날 부터 귀 안쪽이 먹먹하고 가렵고 혈관이 두근거리는, 혹은 눈밟는 느낌의 이명? 이 계속 들립니다. 약간의 어지럼증도 있는 것 같은데 이게 이명? 과 관련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오늘 동네 이비인후과에 가서 귀를 살펴보니 귀는 깨끗하다고 이상이 없다는 진료를 받았습니다. 그 후 한의원도 가봤는데 몸의 기력이 없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병이 무엇인 것 같으며 어느 병원으로 가야하는지 들을 수 있다면 감사합니다. (치료에 필요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면 감사합니다.) 추가로, 몇 달 전 이석증이 발병하고 잘 낫지 않거나 나으면 바로 재발해 몇 번 이석치환술을 받았으며, 당뇨약 복용중이며 2달 전 뇌 CT촬영 때는 아무 이상이 없었으며 며칠 전 정신과에서 수면제와 우울증 약을 타 먹기 시작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