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착용 시 귀와 머리 통증, 어지럼증 원인은?

김OO • 2026.06.10

잠 계속 제댜로 못 자는데 안경만 쓰면 귀쪽 뼈가 아파서 불편하고 시야가 막 어지럽고 초점이 잘 안 맞는거 같고 머리가 아프고 진짜 너무 피곤하고 어지러워요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경 착용 시 이런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시는 증상들은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경 관련 원인:

    • 안경 도수가 맞지 않는 경우 눈의 피로, 두통,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안경테가 너무 꽉 끼거나 무거워서 귀 뒤쪽과 머리에 압박을 가하는 경우
    • 새로운 안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안경 렌즈의 중심축이 눈의 중심과 맞지 않는 경우

    기타 가능한 원인:

    권장사항:

    1. 안경을 처방받은 안과나 안경원에서 도수 재검사와 안경 피팅 상태를 확인받아보세요
    2. 증상이 지속되면 안과 진료를 통해 눈 상태를 정확히 검사받으시기 바랍니다
    3. 수면 패턴 개선도 함께 노력해보세요

    안경 착용 후 이런 증상이 계속된다면 안경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전문가의 확인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안경 다리 부품 빠져서 착용 어려움, 라식 수술 어지럼증 우려?

    저는 모르고 있었는데, 제 안경이 다리에 부품이 하나 빠져서 다리부분이 아예 늘어졌더라구요. 그래서 삐뚤게 착용하고 있었고, 그래서인지 새 안경을 맞추니 어지럼증이 너무 심하고 울렁거려서 적응을 위한 착용도 거의 불가능해 일단은 이 안경을 쓰고있는데요.. 차라리 약 1~2년후 스마일 라식이나, 불가능하면 라식,라섹 같은 시력 교정을 받으려하는데. 제 경우 시술시에도 어지럼증이 있을까요..? 이 안경을 좀 더 착용해도 될지도 궁금합니다!

    안과

    라섹

    라식

    +1
    2025.01.12
  • 머리 어지럼증 지속, 원인은 무엇일까요?

    며칠전부터 머리가 심하게 어지럽진않고 약간 어지럼증이 경미한정도고 밤에 잠도 잘 잡니다 근데 머리가 띵하고 어지러운느낌이 계속나요!

    신경과

    어지러움

    2024.02.27
  • 귀 먹먹함과 이명, 어지럼증 원인은 무엇인가요?

    전날 부터 귀 안쪽이 먹먹하고 가렵고 혈관이 두근거리는, 혹은 눈밟는 느낌의 이명? 이 계속 들립니다. 약간의 어지럼증도 있는 것 같은데 이게 이명? 과 관련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오늘 동네 이비인후과에 가서 귀를 살펴보니 귀는 깨끗하다고 이상이 없다는 진료를 받았습니다. 그 후 한의원도 가봤는데 몸의 기력이 없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병이 무엇인 것 같으며 어느 병원으로 가야하는지 들을 수 있다면 감사합니다. (치료에 필요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면 감사합니다.) 추가로, 몇 달 전 이석증이 발병하고 잘 낫지 않거나 나으면 바로 재발해 몇 번 이석치환술을 받았으며, 당뇨약 복용중이며 2달 전 뇌 CT촬영 때는 아무 이상이 없었으며 며칠 전 정신과에서 수면제와 우울증 약을 타 먹기 시작했습니다.

    이비인후과

    먹먹함

    어지러움

    +2
    2025.06.0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